전남 농민수당 주민참여조례 청구인명부 제출 민중당 전남도당 기자회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7/25 [16:27]

전남 농민수당 주민참여조례 청구인명부 제출 민중당 전남도당 기자회견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7/25 [16:27]

 전남농민수당 조례제정운동 43천여 명 전남 도민 참여해

민중당 전남도당농민수당 전국화와 국회 입법화의 길에 나설 것

      

▲     © 화순투데이


민중당 전남도당은
25일 오전 11시 전라남도청 앞에서 전남농민수당 주민참여조례 청구인명부 제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이 날 기자회견에는 민중당 전남도당의 당원들과 농민회 회원, 민주노총 조합원 등 전남의 노동자, 농민이 함께 참여했다.

 

기자회견은 노동자와 농민 계층을 대표하는 각 조직의 대표들의 발언과 전남농민수당 조례제정운동의 시작부터 제출까지의 과정을 보고하는 것을 시작으로 기자회견문 낭독으로 마무리했다.

 

농민이 제안하고 민중당 전남도당이 추진해서 41일 간 진행된 전라남도 농민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청구인 서명’(이하 전남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이 필요 청구인 15,768명을 넘어 3배에 가까운 43,151명이 서명에 참여했다.

 

전남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은 광역 단위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 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에 완료 되었으며, 농민뿐만 아니라 노동자, 자영업자, 여성, 청년 등 전남 전 지역의 각계각층이 참여해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보장하고자 하는 전남 도민의 마음이 하나가 되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다.

 

전남 농민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운동에 대한 전남도민의 전폭적인 지지와 참여는 기업농, 대농, 이윤중심의 스마트팜밸리가 아니라 가치중심, 사람중심,농민중심의 농민수당이 새로운 농업정책임을 농민과 도민들이 인정했다는 평가이다.

 

민중당 전남도당은 정부와 국회에 대해 전남에서 일어난 농민수당 주민청구 사례에 깊은 관심을 기울여 농민수당 전국화, 입법화에 즉시 나서야 할 것을 촉구하면서, ‘민중당이 농민수당 전국화와 더 나아가 입법화의 길에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회견이 끝나고 청구인 명부 용지를 전라남도에 제출하는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기장군수 안하무인 군의원 질의 내내 버럭버럭 원천봉쇄 난장판 만들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