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군민 법질서 안전문화 확립운동 전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7/19 [18:23]

바르게살기운동 군민 법질서 안전문화 확립운동 전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7/19 [18:23]

바르게살기운동 전남 화순군협의회(회장 김형래)7월18일() 오전10시 하니움 만연홀에서 회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기초질서 바른질서가 바른사회를 만든다는 군민 법질서안전문화 확립운동의 일환으로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박선영 강사로 부터 교통안전교육 강의를 청취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     © 화순투데이


김형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법질서 교통질서 지키기를 생활화해야 한다는 필요성은 누구나 인식하면서도 꼭 지켜야 되겠다는 의지가 부족한 것이 대다수의 사람들의 실정이기에 반복적인 교육을 통하여 법과 질서를 지키는 것이 얼마나 필요하고 절대적인 것인가를 자세히 알려 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질서지키기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사회전반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 군민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일상생활에서 지킬수 있는 나부터, 지금부터, 작은것부터를 모토로 생활속 작은 실천으로 법과 원칙을 세우는 국민실천운동으로 우리지역을 아름답게 하고 정감이 넘치는 훈훈한 지역을 만든다는 긍지를 갖고 법질서 확립을 위해 바르게살기운동 회원이 앞장 서주기 바라다고 말했다.

 

교육을 마친 바르게살기운동 화순군협의회 회원 약 200여 명은 일제이 거리로 나서 배우고 익힌 안전문화 실천운동을 설파하였는데 언제나 한발 앞서가는 국민운동 단체인 화순군협의회는 약 1,0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계도 및 봉사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는 지역의 선도적인 단체이다. 

 

▲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성탄트리 점등식...‘소망의 불빛’ 연말까지 점등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