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예비학교 개최

예비의원 20여 명 참석...10명 추가 모집 다음 달 발대식 예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7/15 [17:17]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예비학교 개최

예비의원 20여 명 참석...10명 추가 모집 다음 달 발대식 예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7/15 [17:17]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13일 청소년 문화의집에서 아동청소년의회 예비학교를 개최했다.

 

예비학교에는 예비의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광주광역시 청소년활동 진흥센터에서 강사를 초청해 아동청소년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설명하는 등 예비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원칙에 따라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관해 아동의 의견을 듣고 정책 수립과 집행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19세 미만으로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군 소재 교육기관에 재학 중이면 참여할 수 있다.

 

▲     © 화순투데이


군은 현재 예비의원으로 선정된
20여 명에 앞으로 10여 명을 추가 모집해 30명 규모로 아동·청소년의회를 꾸릴 예정이다. 다음 달 발대식을 열고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청소년은 군청 가정활력과 아동청소년팀(379-3562)에 문의하면 된다.한편, 아동·청소년의회 예비학교에 앞서 화순군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 워크숍도 열렸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회와 같은 참여기구의 역할을 강화해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기장군수 안하무인 군의원 질의 내내 버럭버럭 원천봉쇄 난장판 만들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