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상반기 업무추진 현장 점검 실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7/12 [10:46]

화순군의회,상반기 업무추진 현장 점검 실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7/12 [10:46]

화순군의회 총무위원회, 적벽 버스투어 등 현장 점검 나서

품격 있는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사업 현장 꼼꼼히 둘러봐

 

화순군의회(의장 강순팔) 총무위원회는 군의 주요 현안사업을 파악하기 위해 10일부터 이틀에 걸쳐 현장방문을 실시하였다.

 

▲     © 화순투데이


첫 날 총무위원회
(위원장 김석봉) 위원들은 올해부터 코스를 다양화하여 군 관광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는 화순적벽 투어 버스에 직접 탑승하여 화순을 찾은 관광객들과 함께 적벽 코스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 날 운영현황을 보고받은 의원들은 적벽투어 접수 시 인터넷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전담 요원을 두고 전화예약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투어버스는 적벽투어의 얼굴인 만큼 투어 분위기조성을 위한 버스환경 개선에 힘써주고, 평일 버스투어 이용실적 제고를 위해 투어 홍보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하였다.

 

이어서 폐광대체법인 키즈라라에서 추진하고 있는 직업체험 테마파크 사업 예정지를 둘러보며, 추진현황을 청취하였다.

 

현장에서 총무위원회 위원들은 직업체험 테마파크가 개장하면 인근지역 뿐만 아니라 먼거리에서도 찾아올 수 있도록 홍보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직원채용 시 우리 군민이 우선 채용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에 신경써주고, 공사 추진 시 관내 업체가 우선 선정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하였다.

 

한편, 화순군의회는 오는 12일부터 군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계획보고를 소관 상임위원회 별로 청취할 계획이다.

 

 

화순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 중심 의정활동 펼쳐

- 군내버스 환승 예정지, 너릿재 여가녹지 조성 현장 등 점검

 

▲     © 화순투데이


화순군의회
(의장 강순팔) 산업·건설위원회는 제233회 임시회 기간 중 소관주요사업 현장을 찾았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하성동) 위원들은 10일부터 이틀에 걸쳐 군내버스 운행체계 개편에 따른 환승 예정지 너릿재 여가녹지 조성 사업 현장 화순초등학교 옆 도시계획 도로 개설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추진 상황 및 계획을 듣고 추진 상 문제점은 없는지 확인하였다.

 

첫 날 위원들은 군내버스 운행체계 개편에 따른 환승 예정지로 이동하기 위하여 화순읍에서 직접 217번 버스에 올라 마을 어르신 등 버스 이용객들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환승 예정지를 둘러보며 환승지 주위가 산만하고 어수선하여 식별이 잘 안되기 때문에 간판 정리와 식별 시설물 정비에 신경을 써달라면서, ‘환승지 이용객 대기공간과 운전기사들의 휴게 공간 등 빠른 시일 내에 환승지 편의 시설을 확보해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하였다.

 

둘째 날에는 화순초등학교 옆 도시계획 도로 개설공사 현장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초등학교 모퉁이에 도로가 개설되면 삼거리가 형성되어 교통사고 위험이 있으므로 교통 안전 대책 마련 등 마무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어서 너릿재 여가녹지 조성 사업 현장에서는 편백림 쉼터의 야간이용객 편의 도모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야간 조명등 설치를 검토해달라고 요구하였다. 한편 화순군의회는 오는 12일부터 군정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계획보고를 소관 상임위원회 별로 청취할 계획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기장군수 안하무인 군의원 질의 내내 버럭버럭 원천봉쇄 난장판 만들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