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여름철 차량화재 증가에 따른 차량용소화기 비치 당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7/10 [15:53]

화순소방서, 여름철 차량화재 증가에 따른 차량용소화기 비치 당부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7/10 [15:53]

화순소방서, 여름철 차량화재 증가에 따른 차량용소화기 비치 당부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는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차량 화재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에게 차량 화재 주의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에 소화기 1대 이상 비치할 것을 당부했다.차량 화재는 엔진과열이나 전기장치배선오일차량 내의 인화성 물질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다. 특히 순식간에 불이 번지는 특징이 있어 초기 진화에 실패하면 짧은 시간 내에 차량 전체가 연소될 수 있어 차량 내 소화기 비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차량 화재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운행 전 엔진오일 및 냉각수 점검 필수 연료장치 및 전기장치 불법개조를 하지 않기 주유 중 항시 엔진 정지 라이터 등 인화성 물질은 차량 내부에 두지 않기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소방서 관계자는차량화재는 초기에 진압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차량화재를 대비해 차량용 소화기를 꼭 비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순소방서, 장마철 산사태 주의 당부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산사태 위험지역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우리나라의 최근 10년간 산사태 발생 추이를 보면 국지성집중호우,태풍등의영향으로 7월에 가장 많이 발생하였다.이에 따라, 소방서에서는 산사태 취약지역, 임도, 산지 전용지 등 주요 위험역과휴양림관리소, 수목원, 식물원 등 다중이용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실시하, 비상상황 등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산사태 취약지역 인근에서 거주하는주민은산사태를 대비해대피장소를 확인하고 집중호우 시에는

산지 주변의 야외 활동을 하지 않을 것을 당부 했다.소방서 관계자는 “7월은 호우로 인한 인명피해가 가

장 많은 시기로, 철저한 대비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7월 26일(금)까지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작품접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