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화순군 총체적 부정비리·부실운영 군수는 책임져라!

검찰, 감사원 등 관계기관은 화순군을 철저히 조사하라!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27 [17:36]

[성명]화순군 총체적 부정비리·부실운영 군수는 책임져라!

검찰, 감사원 등 관계기관은 화순군을 철저히 조사하라!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27 [17:36]

▲     ©화순투데이

 민중당 화순군위원회(위원장 전종덕)는 성명을 내고 최근 벌어지고 있는 화순군 사태에 대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는 만큼 모르쇠와 꼬리자르기로 일관하지 말고 군민의 더 큰 분노에 직면하기 전에 책임자는 즉각 군민들에게 머리숙여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다은은 성명서 전문이다.

 

화순군은 양파 껍질인가?

화순군 비리의 그 끝은 어디인가?

 

총체적 부정비리와 부실이 연이어 터져 나오고 있는데도 화순군의 수장인 구충곤 군수는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화순군의 비리가 차고 넘친다. 최근에만도 산림비리에 이어 화순군 체육회 비리 은폐조작 정황, 도원야영장 진입로 늑장공사와 특정인 특혜 의혹, 10억 짜리 조형물 군의원 개입 의혹, 518단체 군의원 정치자금 수수 의혹 등 일일이 열거하기 조차 힘들 지경이다.

 

정말 기가차서 말도 안 나온다.

 

화순군민들은 드러난 사건도 이 정도인데 앞으로 더 얼마나 더 큰 비리가 터질 것인지 불안하기 조차 하다며 탄식까지 나오고 있다.

 

어쩌다 우리 화순이 비리백화점이 되었단 말인가?

 

구충곤 군수는 화순군이 비리백화점으로 전락한 사태에 대해 아직도 어떠한 사과도 해명도 하지 않고 있다. 심지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당사자이면서도 애써 모른 척 하고 있어 화순군민들의 더 큰 분노를 사고 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있다는 말인가? 화순군의 수장으로서 군민들께 머리 숙여 사죄해야 마땅함에도 아랫사람들이 잘못을 저질러서 나는 모르는 일이라며 일명 꼬리자르기를 하고 있다.

 

화순군수는 군민에게 사죄하고 이 모든 사태의 책임을 져야할 것이다.

화순군수에 대한 철저한 수사는 검찰 수사의 기본이다.

감사원은 누구의 외압에도 흔들림 없이 공명정대하게 감사해야 할 것이다.

 

민중당화순군위원회는 화순군수가 군민사과와 진실규명을 할 때까지 요구해나갈 것이다. 또한 검찰, 감사원등 관계기관이 철저히 수사해 나가는지를 지켜보며 공정수사를 촉구해 나갈 것이다.

 

민중당 화순군 위원회는 화순군의 총체적 부정비리의 실태를 군민들께 소상히 알리는 운동을 전개하고군민들과 함께 부정부패 없는 화순을 만들어 가기 위해 비리 정치인 추방(소환)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 해 나갈 것이다.

 

2019626

민중당 화순군 위원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7월 26일(금)까지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작품접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