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청사진 마련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 전으로 제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27 [16:46]

화순군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청사진 마련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 전으로 제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27 [16:46]

 

▲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26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를 열고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밑그림을 마련했다.

 

이날 추진위는 아동청소년 실태조사 용역 결과와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 계획을 보고 받고 정책의 기본 방향과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은 아동청소년 실태조사와 아동청소년과 주민이 참여한 100인 원탁토론의 결과를 반영해 수립했다. 군은 이를 바탕으로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 실태조사는 화순 거주 아동 1243, 보호자 578, 아동시설 관계자 33명 등 총 1854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난 4월에는 ‘100인 원탁토론회를 열고 지역 사회의 구성원이자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직접적인 정책 수요자인 아동청소년과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 과제를 도출했다.

 

아동친화도시 4개년 추진계획에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 등 6개 영역 37개 전략 사업이 담겼다. 군은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비전으로 본격적으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나선다.

 

군 관계자는 유엔아동권리협약(아동이 누려야 할 권리)의 기본 정신을 실천하는 동시에 여성(가족) 친화도시, 고령 친화도시를 함께 조성해 세대연대 1번지화순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7월 26일(금)까지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작품접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