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공고]화순군, 개별 주택가격 열람·의견 접수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26 [14:53]

[고지/공고]화순군, 개별 주택가격 열람·의견 접수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26 [14:53]

화순군, 개별 주택가격 열람·의견 접수

201961일 기준 가격...9일부터 28일까지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9일부터 ‘201961일 기준개별 주택가격을 군청 재무과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다고 밝혔다.열람 대상은 올해 11일부터 531일까지 주택의 신·증축이나 용도 변경, 부속 토지의 분할·합병 등이 이뤄진 단독주택 201호다.

 

주택소유자는 9일부터 28일까지 20일 동안 군청 재무과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한 열람부를 통해 개별 주택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는 군청 재무과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은 한국감정원의 재검증과 화순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한다.최종 결정된 주택가격은 오는 930일 결정·공시하고, 국세와 지방세 등 각종 조세의 부과 기준으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주택소유자의 의견 청취를 통해 더 적정하고 공정한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할 계획이다기간 안에 열람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출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자세한 내용은 군청 재무과 부과팀(379-3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중동지역 방문자 메르스 감염주의 당부

화순군(군수 구충곤)이슬람 성지 순례 기간(하지 Hajj, 89~14)을 앞두고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이하 메르스) 감염에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군은 하지를 맞아 사우디아라비아 메카, 메디나, 제다 등 성지 순례를 위해 중동지역 방문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매년 하지에 전 세계 180여 개국에서 200만 명 이상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감염병 발생 위험성이 높아진다. 이에 따라 중동지역 여행자는 출국 전 권장되는 예방접종을 확인하고 현지에서는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특히, 메르스는 낙타 접촉 또는 선행 감염자와 접촉을 통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현지에서 낙타 접촉을 금지하고,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해야 한다.

 

중동지역 방문자가 귀국 14일 이내에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말고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신고해야 한다. 환자를 진료한 의료기관은 바로 화순군 보건소와 질병관리본부에 신고해야 한다.

 

 

화순군, 2기 화순군 청년협의체 위원 30명 공개 모집

 

823일까지 접수...지역 만 18~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청년 문제에 관심을 두고 청년 정책 의제를 제안하는 2기 화순군청년협의체위원 30여 명을 오는 2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신청일 기준으로 화순군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인 청년 중 청년단체 활동 경험이 풍부하고 청년 문제에 전문성이 있거나 정책 마련에 의지가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화순군 누리집 공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해 모집 기간 안에 군청(기획감사실 인구정책팀 379-3256)을 방문하거나 이메일(dustjsz@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1기 화순군 청년협의체는 지난 201791일부터 활동을 시작해 화순군 5개년 청년 기본계획수립부터 매년 화순 청년발전 시행계획 수립, 청년협의체 워크숍 등을 통해 청년 네트워크를 구축해 민관 거버넌스 파트너로 활동해왔다.

 

군 관계자는 청년 정책을 추진하면서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우리 군의 청년 문제를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해 청년의 삶의 질을 높이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청년들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화순군,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참가자 모집

1365 누리집 통해 총 40명 선착순 접수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안녕, 화순 캠페인참가자를 모집한다.참가자 모집은 이달 12일까지 1365 누리집(http://www.1365.go.kr)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13일과 14일 두 차례 운영한다. 14시간(13:0017:00) 진행되며, 화순군에 거주하는 만 12세부터 24세 청소년(··대학생)이 대상이다. 참가자는 1회 차 당 20, 40명을 모집한다.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안녕, 화순 캠페인이해 교육 캠페인 준비하기 캠페인실천하기 등을 주제로 운영한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에서 진행하는 안녕, 화순 캠페인은 전국 자원봉사 공동행동안녕 리액션캠페인으로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 만들기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전 국민 프로젝트.자원봉사학교나 자원봉사에 관한 사항은 화순군자원봉사센터(379-3558)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출산 가정에 건강 관리사를 파견해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은 중앙정부 사업으로 중앙정부 지원 신청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인 가구다.

 

화순군은 모든 출산 가정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의 혜택을 주기 위해 군 자체사업으로 기준중위소득 120% 초과 가구까지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지원금은 출산 순위, 태아 유형, 소득 기준에 따라 차등 지급되고 서비스 총액에서 지원금을 제외한 차액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 서비스 총액의 10%를 제외한 본인 부담금 중 최대 183000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다.출산 예정일로부터 40일 이내 또는 출산 후 30일 안에 화순군 보건소로 지원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 모자보건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한글날 기념 기업들 서체 무료 배포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