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공고]화순군, 찾아가는 결핵 이동검진 활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26 [14:53]

[고지/공고]화순군, 찾아가는 결핵 이동검진 활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26 [14:53]

화순군, 찾아가는 결핵 이동검진 활발

65세 이상 매년 결핵검진 필수

 

▲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대한결핵협회 광주전남지부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결핵환자 조기 발견을 위한 흉부 엑스선 이동 검진을 한다.검진 대상은 면역력이 약해

질병 이환 가능성이 높은 65세 이상 어르신과집단생활을 하는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등 600명이다.

 

1차 검진 유소견자는 2차 검사를 받게 되고, 2차 검사에서 결핵균이발견되면 보건소와 전문

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치료받을 수 있다.우리나라는 OECD 가입 국가 중 결핵 발생률과 사망률이 가장

높다. 결핵으로인한 사망자 중 82%65이상으로, 면역력이 약한 노인층이특히 결핵에 취약한 실정이다.

 

이에 화순군은 2017년부터 어르신 결핵 검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상반기에 남면과 북면에서 900여 명을 검진 완료했다. 하반기에는 700여 명을 검진할 계획이다.보건소 관계자는 “65세 이상 어르신은 증상이 없어도 매년 결핵 검진을받아야 한다검진은 보건소를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말했.

 

                    화순군,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수영 특강운영

716일부터 선착순 모집...문화센터 수영장 안내데스크에서 신청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수영 특강프로그램을 새로 개설해 운영한다.725일부터 한 달간 화순 군민종합문화센터 수영장에서 주 2회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6일 오전 6시부터 군민종합문화센터 수영장 안내데스크(379-3951)에 수강신청할 수 있다.2개 반(한 반 정원 25)을 운영할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50명을 접수한다. 강습비는 35000원이다.

 

수영을 처음 배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 적응훈련부터 시작해 수영장 에티켓, 안전교육, 자유형 영법 강습 등의 내용을 교육하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많은 어린이들이 수영 특강에 참여해 무더운 여름방학을 더욱더 신나고 건강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 주자 인문학대학수강생 모집

주자행복학습센터, 주민을 위한 논어 핵심 강좌 개최

화순에서 군민의 인문학 소양을 키우기 위한 주자(朱子) 인문학 최고지도자 과정이 개설돼 오는 1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주자 인문학 최고지도자 과정은 능주면 천덕리에 있는 주자행복학습센터가 주관해 722일부터 814일까지매주 월··수요일에 진행한다.

 

강좌는 논어(論語) 강독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문학 강의, 화순 지역 명승지 답사 등 총 21차례 열리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강사진은 성균관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의 기세규 교육원장, 탁인석 사단법인 기업진흥원장, 김종 전 조선대 국문과 교수, 강원구 한중문화교류회 회장, 백옥연 광산구청 역사문화 전문위원 등 인문학 최고 강사들로 구성됐다.

 

주자행복학습센터 관계자는 화순 능주는 우리나라 주자 철학의 발상지이자 우리나라 유일의 주자 사당이 있는 곳이라며 이런 유서 깊은 곳에서 주자 인문학 지도자 과정을 개설하는 것은 지역민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 화순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http://www.hwasu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거나 화순군 총무과 평생교육팀(379-3352)에 문의하면 된다.한편, 주자행복학습센터는 화순군이 지정한 행복학습센터 중 한 곳이다.

 

화순군, ‘화순사랑상품권가맹점 모집

8월부터 50억 규모 상품권 발행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화순사랑상품권 발행을 앞두고 관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화순사랑상품권은 오는 8월 발행된다. 군은 화순사랑상품권 활성화와 상품권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음식점, 주유소, 학원, 문화 시설, 전통시장 등 다양한 업종을 포함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대규모·준대규모 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게임장 등은 가맹점에서 제외된다.가맹점 지정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과 거래은행 통장을 지참하고 군청 일자리정책과, 면 행정복지센터, 화순고인돌전통시장 상인회, 능주전통시장 상인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올 해 50억 원 규모의 화순사랑상품권을 발행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5천 원권과 1만 원권 2종류다.군 관계자는 화순사랑상품권이 활성화되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카드 수수료 절감과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화순사랑 상품권의 조기 정착을 위해 가맹점으로 적극적으로 가입해 달라고 당부했다.

 

화순 석봉미술관, ‘동구리 어린이 미술학교수강생 모집

초등 저학년 여름방학 미술교육프로그램 교과서를 나온 미술이야기

화순군립 석봉미술관이 오는 23일부터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동구리 어린이 미술학교프로그램을 진행한다.미술학교는 교과서를 나온 미술 이야기를 주제로 723일부터 4주간 진행된다. 전시되고 있는 작품과 연계한 다채로운 미술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수업은 4회 진행되며 미술의 조형 원리인 선, , 색을 활용해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하고 다양한 발상과 표현 방법을 이용해 상상화도 그린게 된다. 인상주의 미술가의 점묘법 활용과 생활 속 그림 문자들을 통한 나만의 그림문자 만들기까지 다채로운 미술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다.

 

활동적인 다양한 미술 체험활동을 희망하는 초등학교 1~4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업은 2기로 나뉘어 진행된다.1기는 723일부터 81일까지, 2기는 86일부터 14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7월 26일(금)까지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작품접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