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공단지 등 돌며 ‘일자리 종합안내’ 순회 홍보

현장 안내 통해 일자리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집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20 [14:48]

화순군, 농공단지 등 돌며 ‘일자리 종합안내’ 순회 홍보

현장 안내 통해 일자리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집중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20 [14:48]

화순군(군수 구충곤)527일부터 18일까지 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에 관한 순회 홍보를 시행했다.

 

▲     © 화순투데이


순회 홍보는 예비군 훈련 대상자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취업상담과 연계해 진행한
찾아가는 일자리 안내 서비스중 하나다. 군은 관내 6개 농공단지, 실업계고, 노동상담소 등 구직자와 기업체를 찾아 정책을 안내했다.

 

군은 청년 일자리 카페와 일자리 센터 등 화순군 일자리 지원 기관의 이용 안내, 청년여성중장년어르신 일자리 사업, 고용 우수기업 인증 지원 등 기업 지원 사업 등 6개 분야 21개 사업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취업 지원, 주거 안정 지원, 기업 지원, 교육 훈련 지원 사업 등이 포함된 13개 전라남도 연계 사업도 홍보했다.

 

중앙정부, 전라남도, 화순군의 일자리 정책을 알기 쉽게 정리한 일자리 종합 안내 리플릿 1000부를 제작하여 배부했다. 직업 상담사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동행 면접지원과 구인구직 현장 홍보도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미취업자와 실직자의 구직 활동을 촉진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이번 순회 홍보가 일자리 사각지대 해소, 년 고용률 증가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7월 26일(금)까지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작품접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