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면, 화학산 위령비 참배...6.25 희생자 추모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07 [17:04]

청풍면, 화학산 위령비 참배...6.25 희생자 추모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07 [17:04]

                   청풍면, 화학산 위령비 참배...6.25 희생자 추모

화순군(군수 구충곤) 청풍면이 6.25전쟁 69주년을 앞두고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행사를 열었다.청풍면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기관·사회단체장 등 30여 명은 10일 화학산 위령비를 찾아 참배하고 6.25 전쟁에서 희생된 민간인 희생자의 넋을 위로했다.

 

이인석 청풍면장은 호국 영령들이 나라를 위한 희생한 것을 절대 잊지 않겠다살아계신 유공자나 그 자손들에게도 끝까지 사회적 예의를 지키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동복면, 화순 8경 연둔리 숲정이 꽃밭 조성

연둔리 유원지 6500에 해바라기 씨 파종...9월 개화

화순군(군수 구충곤) 동복면 행정복지센터가 화순 8경 중 하나인 연둔리 숲정이 주변 에 꽃밭을 조성하고 있다.10일 행정복지센터 직원 17명은 연둔리 숲정이 인근 유원지 6500에 해바라기 씨 11을 파종했다.꽃밭은 지방도 822호를 지나는 운전자나 동복면을 찾은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이미지를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박춘남 동복면장은 동복면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의 지역에 관한 남다른 애정으로 오늘 꽃밭 가꾸기의 첫 발을 뗐다해바라기는 9월 무렵에 개화해 추석 귀성객들을 반갑게 맞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연둔리 숲정이는 동복천을 따라 심어진 아름드리 수양버들 나뭇가지가 동복호수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장관을 연출하는 곳이다. 지난 2002아름다운 마을 숲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천면, 폭염 대비 경로당 순회 점검  

냉방기기 등 작동 상태 점검...폭염 시 생활 수칙도 안내해  

화순군(군수 구충곤) 한천면 행정복지센터가지난달 27일부터 7일간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경로당 20곳의 시설 안전 점검에 나섰다.행정복지센터는 경로당을 돌며 에어컨 위생 상태를 살피고 냉장고,정수기 등의 고장 여부를 점검했다.또한,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더울 때는 한낮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도록 당부했다.

 

윤영복 한천면장은 무더운 여름에 온열 질환에 취약한 우리 어르신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점검에 나섰다앞으로도 체감도 높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춘양면, 농촌 일손 돕기 두 팔 걷어붙여

화순군(군수 구충곤) 춘양면이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적기 영농 추진에 애로를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에 나섰다.춘양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10여 명은 지난 5일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도와 콩과 고추 밭 3200에 부직포를 설치했다.

 

농가에서는 일손이 부족해 애 먹었는데 직원들이 도와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구기선 춘양면장은 농가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어 다행이다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제때 도와줄 수 있도록 현장행정을 더욱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능주면, 어려운 이웃에생활 안정 물품 지원

사례관리 대상자 발굴해 선풍기, 인덕션 등 전달

화순군(군수 구충곤) 능주면 행정복지센터는 7일 경제적 어려움을겪고 있는 가정을 방문해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만수리 고 아무개(77) 씨 가정을 방문해 선풍기, 인덕션 등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채 능주면장은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올해만 총 40여 명의 사례관리자를 발굴해 지원해오고 있다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적 안전망을 더욱더 촘촘히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한편, 능주면은 내 이웃을 내가 이야기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사례관리 대상자를 집중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다양한 복지서비스 문의는 능주면 맞춤형복지팀(379-567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카이스트 수석이 공익신고자가 되면서 생긴 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