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공고]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자모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6/07 [16:52]

[고지/공고]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자모집!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6/07 [16:52]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자모집!

교복을 벗고, 세상을 입은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자모집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응시자를 모집한다.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부적응 등으로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교실(검정고시 인터넷학습), 문화체험, 직업체험프로그램, 11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왔다.

 

또한 2019년 제1회 검정고시 시행에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지원한 학교 밖 청소년 37명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냈다.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하여, 20191월에 설립된 기관으로 스마트교실(검정고시 인터넷학습), 문화체험, 직업체험프로그램, 각종 심리검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2019년 제2회 검정고시 지원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061-375-7443)으로 하면 된다.

 

                            화순열린도서관, 3기 문화프로그램 개설

18일부터 선착순 수강 접수...10개 강좌   

화순군(군수 구충곤) 화순열린도서관이 군민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20193기 문화프로그램을 개설한다. 독서와 교육으로 미래를 설계하는 화순열린도서관을 주제로 개설한 이번 강좌는 72일부터 920일까지 화순열린도서관 다목적실(군민종합문화센터 3)에서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18일부터 28일까지 화순열린도서관 사무실(군민종합문화센터 3)에서 접수한다. 강좌 당 정원은 12명에서 20명으로 선착순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교재비나재료비는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주요 강좌로는 일반부 프로그램으로 그림책으로 떠나는 마음여행 새로 개설한영화로 마음 나누기가 운영되며, 학생부 프로그램은 케이넥스로 배우는 과학교실새로 개설한 책이 즐거워지는 속독을 운영한다.유치유아부 프로그램은신체놀이 짐짐펀엄마와 함께하는 그림책아 놀자4D 수리과학 창의교실독서 푸드아프를 개설한다.오는 21일까지 진행될 2기 문화프로그램 9개 강좌에 주민 574명이 참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다른 기관이나 단체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유사하거나 중복되는 프로그램을 배제하고 우리 도서관만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일방적인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실습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여자의흥미를 유발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자세한 사항은 화순열린도서관 도서관팀(379-3955, 379-3960)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본격 시작

18일 부터 32개 마을 순회 진행  

화순군(군수 구충곤)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수리·교육을 오는 18일 한천면 한계2구 마을을 시작으로 1129일까지 32차례 진행한다.순회 농기계 수리 추진을 위해 군은 지난 4월 마을별로 신청을 받아 13개 읍·32개 마을에서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등 소형농기계 중심으로 진행한다. 1만 원 이하 소모품은 무상 수리해 농가의 부담을 줄이고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한다.

 

군은 순회 수리와 함께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농기계 수리 능력 향상으로 농기계 이용률을 높이고, 농기계 사용 중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를 미리 예방하기 위해 안전교육을 병행한다.이번 순회 수리와 교육에서는 자가 수리 능력을 키우고 읍·면 농업인상담소장이 참여해 고추벼 등 해당 지역 주요 작목에 대한 영농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농기계 사용에 불편이 없고 제때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 위해 순회 수리와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많은 군민이 다양한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6월은 자동차세 납부의 달

올해 정기분 납부 기한 71...기한 넘기면 가산금

화순군(군수 구충곤)616일부터 71일까지 정기분 자동차세를 내 달라고 당부했다.군은 20196월 정기분 자동차세 22607건 약 26억 원을 부과하고, 지난10일 자동차세 납부고지서를 우편으로 발송했다.

 

6월 정기분 자동차세는 61일 현재 자동차등록원부에 등재된 소유자에게연 세액 절반의 금액이 부과된다. , 연 세액이 10만 원 이하이면 1년분 자동차세는 6월에 한 번 부과된다.납부 기한을 넘기면3%가산금이 부과된다.

 

자동차세는 금융기관을 방문해 고지서로 내거나, 고지서 없이 현금 인출기에서 조회하고 낼 수 있다. 금융기관 방문 없이 가상 계좌로 내거나 화순군 세입통합시스템 ARS(061-379-5200), 위택스, 스마트 위택스, 인터넷 지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자동차세 납부 기한인 71일이 지나면 가산금 등 불이익받을 수 있으니 기한 안에 내 달라자동이체를신청한납세자는 납부 기한까지 통장 잔액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자동차세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화순군청 재무과(061-379-3385)로 문의하면 된다.

 

의무 결핵검진 안 하면 과태료 부과...화순군, 관리강화

최대 200만 원까지...결핵예방법 시행령 12일부터 시행

결핵검진 의무가 있는 기관이 검진을 안 하면,기관의 장에게 최대 200만 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

7일 화순군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결핵검진 등을 실시하지 않은 기관의 장에게 부과하는 과태료 기준을 정한 결핵예방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개정 시행령은 오는 12일부터 시행된다.

 

개정 결핵예방법(11조와 제34)에는 결핵검진과 잠복결핵감염검진 시행 의무 기관, 과태료 부과권자 등을 규정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카이스트 수석이 공익신고자가 되면서 생긴 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