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 지원’ 조례 제정

오는 29일(수) 공포, 초등돌봄 공백 제로화 목표

이희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5/28 [17:11]

광양시,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 지원’ 조례 제정

오는 29일(수) 공포, 초등돌봄 공백 제로화 목표

이희경 기자 | 입력 : 2019/05/28 [17:11]

 

광양시가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초등학생들의 온종일 돌봄 사업이 체계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시는 광양시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가 이번 제279회 광양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오는 29일 공포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조례에는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을 시장의 책무로 명시하고, 온종일 돌봄 종합계획 수립 및 돌봄 서비스 지원의 근거 조항을 신설했다.

또한 온종일 돌봄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지자체와 교육지원청 협업을 통해 초등돌봄 공백 제로화를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시는 초등학교의 초등돌봄과 연계하고, 마을의 유휴공간 및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 등을 활용하여 틈새 없는 촘촘한 돌봄 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광양시는 교육부 외 3개 부처(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행정안전부) 합동 주관의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사업으로 작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정부의 지속적인 컨설팅, 성과평가 등을 통해 돌봄 우수 운영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김민영 아동친화도시과장은 방과 후 초등학생들의 돌봄 공백이 없도록 공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선도지역으로 광양시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cnbc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폰 촛점]주인 잃은 인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