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7명 검정고시 합격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5/23 [15:28]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7명 검정고시 합격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5/23 [15:28]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큰 성과

 

▲     © 화순투데이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중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2019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서 37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전과목 합격 36, 부분합격 1)의 쾌거를 이뤘다.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과목별 외부강사 수업, 1:1 학습멘토와 무료 인터넷 강의, 원서접수 대행 등 학교에서 못 다한 학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성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강모(17)양은검정고시를 준비하기 전 너무 막막해 걱정했는데 센터에 나와 수업을 듣고 모르는 것은 1:1 학습멘토로 지원 받아 이해하기 쉽게 공부 할 수 있어서 합격의 꿈을 이룰 수 있었던 것 같아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부적응 등으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지원을 위해 스마트교실(검정고시 인터넷학습), 문화체험, 직업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대학으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위해 대학입시안내 및 모의면접 등을 실시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 모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제2회 검정고시와 관련 지원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1-375-7443)로 연락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기장군수 안하무인 군의원 질의 내내 버럭버럭 원천봉쇄 난장판 만들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