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 해외환자 우수 유치” 정부 홍보지원

‘메디컬 코리아’전시관내 부스 개설 국립대병원 중 유일…국내외 주목
베트남 국영 하노이TV 등 집중조명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3/22 [11:14]

“화순전남대병원 해외환자 우수 유치” 정부 홍보지원

‘메디컬 코리아’전시관내 부스 개설 국립대병원 중 유일…국내외 주목
베트남 국영 하노이TV 등 집중조명도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3/22 [11:14]

▲ 베트남 하노이TV 집중취재 모습     © 화순투데이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원장 정신)이 지난 14~17일 서울 코엑스 전시관 일원에서 열린 메디컬 코리아행사장에 정부의 지원을 받아 홍보부스를 운영, 국내외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베트남 국영 하노이TV 등의 집중조명을 받기도 했다.

 

이 홍보부스는 보건복지부가 외국인 환자 우수 유치 의료기관’(약칭 KAHF, Korean Accreditation Program for Hospitals Serving Foreign Patients)으로 지정한 병원들을 지원코자 설치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전국 국립대병원 중 유일하게 ‘KAHF’로 지난해 말 선정돼, 정부 차원의 홍보지원을 받았다.

 

세계 각국의 의료관광 에이전시와 국내외 관람객들이 홍보부스를 방문, 비치된 홍보자료를 보며 화순전남대병원의 국제적 의료역량에 관해 문의했다.

 

국내 국립대병원 중 최초로 받은 국제인증, 병상당 암수술 전국 1, 분야별 암치료역량 매년 최고등급, 수도권병원들 보다 뛰어난 암환자 생존율,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의료비, 산림으로 둘러싸인 병원의 청정한 치유환경 등 차별화된 의료 경쟁력에 관해 관심을 쏟았다.

 

홍보기념품으로 준비한 태극문양 부채는 아랍권과 동남아 관람객들의 인기를 얻기도 했다.

 

▲ 인기를 끈 부채!!     © 화순투데이


특히 베트남 국영 하노이TV 취재단이 찾아와 홍보부스를 집중 조명했다. 킴 완 취재단장은 지난 2011년 화순전남대병원을 방문, 무료로 뇌종양수술을 받은 마이 푸엉 짱(당시 6)양의 사연을 베트남 전역에 방송했던 인연이 있었다.

 

당시 정신 현원장이 뇌종양 수술을 집도했다. 킴 완 단장은 건강하게 자란 푸엉 짱양의 근황사진을 보여주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정신 원장은 베트남에 있는 푸엉 짱양의 최근 모습을 전달받아 확인했다. 큰 보람을 느낀다. 화순전남대병원의 홍보부스가 국제적인 관심을 받아 더욱 기쁘다한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이라는 긍지를 갖고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해외환자 유치와 치료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0주년을 맞은 메디컬 코리아는 보건의료 분야의 최신동향과 전문지식을 교류하고 국가간 협력을 도모하는 국제행사다.

 

올해는 `글로벌 헬스케어 다가올 미래의 발견`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외국인환자 유치와 해외진출을 위한 의료관광 학술대회와 국내 최대규모인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가 동시에 열려, 36개국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2019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