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힐링 가족 텃밭’ 분양하고 사전교육 시행

가족·이웃과 도란도란, 공동체가 꽃피는 텃밭 가꿔요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3/18 [10:33]

화순군, ‘힐링 가족 텃밭’ 분양하고 사전교육 시행

가족·이웃과 도란도란, 공동체가 꽃피는 텃밭 가꿔요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3/18 [10:33]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가족과 함께 행복을 가꾸는 힐링 텃밭을 분양하고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시행했다.

 

▲     © 화순투데이


군은
16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한 사전교육에서 텃밭 땅 고르기, 작물 선택과 재배 등 텃밭 가꾸기를 안내했다.

 

사전교육은 텃밭 설계, 작물 선택 요령, 밭 갈기, 이랑 만들기 등 텃밭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참여자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군은 텃밭을 가꾸는 도시민과 귀농·귀촌인에게 텃밭 길잡이가 될 <있는 텃밭정원 가꾸기>를 배부했다. 이 책자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가 제작했다.

 

▲     © 화순투데이


군은 화순읍 교리
247번지 1898부지에 힐링 가족 텃밭을 조성해 1가정 당(1구좌) 16.5(5) 규모의 텃밭을 분양했다. 전체 72구좌를 분양했다.

 

군은 참여 가족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텃밭을 가꾸며 농촌 생활을 체험할 뿐 아니라 직접 먹거리를 가꾸는 재미와 행복을 나누는 공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텃밭이 농업을 이해하고 가족 간, 이웃 간 정을 나누는 소통과 공동체 공간이 될 것이다친환경 먹거리를 통해 건강한 가족애가 회복되는 힐링 체험의 장소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2019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