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전라남도 소방기술 경연대회 종합 3위 수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3/12 [10:41]

화순소방서, 전라남도 소방기술 경연대회 종합 3위 수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3/12 [10:41]

 화순소방서, 전라남도 소방기술 경연대회 종합 3위 수상!

 

▲     © 화순투데이


전남 화순소방서
(서장 김기석)19일부터 이틀간 장흥 전남소방교육대에서 열린 '2019년 전라남도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종합 3위를 차지했다.이번 대회는 도내 16개 소방서에서 각 서를 대표하는 소방관이 참가해 화재진압, 구조분야, 구급분야, 최강소방관 등 4개 분야의 최정예 소방관을 뽑았다.

 

화순소방서는 화재진압분야 1위 및 구조, 구급분야 등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종 합산점수 3위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김기석 소방서장은 화순소방서 직원 모두가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면서, 군민에게 양질의 소방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소방서, 작동기능점검 기구 무상대여 서비스 연중 운영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는 소방대상물 화재안전과 관계자의 자율안전관리능력 강화를 위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기구 무상대여 서비스를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행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일정 규모 이상의 소방시설이 설치된 대상물의 관계인은 1년에 1회 이상 건축물이 사용승인인 달에 작동기능점검을 실시하고 점검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점검결과를 관할 소방서에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에 소방서는 관계인들의 자율안전관리 문화정착과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작동기능점검에 불편을 겼는 군민들에게 열, 연기 감지기 등 12종의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기구 무상대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여 절차는 화순소방서 예방안전과(061-379-0861) 유선연락하여 점검기구 대여가능여부를 확인 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1회에 3일 동안 대여할 수 있다.

 

김기석 화순소방서장은 관계인들의 부담을 덜고 자율적인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무상대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며 대여를 희망하는 관계인은 소방서에 방문해 점검기구 사용방법 등을 교육받고 내실있는 점검을 실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상가 임차인의 계약갱신거절권 보장” 법안 발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