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짱’ 화순 유아 숲 체험원, 프로그램 확대

12일부터 운영 시작...유아 맞춤형 산림복지 서비스 확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3/08 [16:58]

‘인기짱’ 화순 유아 숲 체험원, 프로그램 확대

12일부터 운영 시작...유아 맞춤형 산림복지 서비스 확대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3/08 [16:58]

▲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이 오는 12일부터 유아 숲 체험원운영을 시작한다. 유아 숲 체험원은 11월까지 8개월 동안 운영한다.

 

한천 자연 휴양림에 일원에 조성된 유아 숲 체험원(이하 체험원)은 유아들이 숲에서 맘껏 뛰놀며 자연과 교감하며 풍부한 감성을 키우는 등 성장을 돕는 유아 맞춤형 산림복지 시설이다.

 

군은 지난 2017지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유아들에게 다양한 숲 체험,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체험원을 조성했다.

 

군은 올해 지난해 보다 프로그램 운영 횟수를 50% 이상 늘렸다. 보육시설 관계자와 학부모, 유아에게 인기가 높아 그만큼 수요가 늘어났다. 지난해는 모두 115차례 프로그램에 연인원 2761명이 참여했다.

 

군은 지난 1월부터 체험프로그램 사전 예약 수요조사를 시행해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올해는 21개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177, 연인원 4425명이 참여하는 교육·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참가비는 무료다.

 

▲     © 화순투데이


군은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한 체감도 높은 맞춤형 숲 놀이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 위해
유아 숲 전문 지도사를 배치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원은 한천 자연 휴양림 일원의 1.2ha에 조성됐다. 숲속 거미 해먹, 트리하우스, 방부 원주목, 인디언 집, 나무악기, 징검다리 등 7종의 친환경 놀이 시설이 있다. , 야생화 단지 등 상상력과 창의력, 사회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한천 휴양림에 있는 유아 숲 체험원은 화순 최초로 조성한 것으로 유아 맞춤형 산림복지 공간이다우리 지역 유아들이 맘껏 뛰어 놀며 자연과 교감하고 신체 발달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산림교육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산림산업과 산림휴양팀(379-373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화순군은 만연산 치유의 숲 산림치유 프로그램,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숲 해설 서비스, 목공예 양성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산림복지와 놀이·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폰 촛점]주인 잃은 인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