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공개 모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2/27 [15:54]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공개 모집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2/27 [15:54]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의원 공개 모집

41일까지 모집...19세 미만, 30명 정원

 

화순군(군수 구충곤)326일부터 41일까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는 화순군의 아동과 청소년 정책 수립과 시행 과정에 당사자로서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자치 기구다.

 

화순군 아동·청소년 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 처음 구성하는 의회의 정원은 30명이다.참여 자격은 만 19세 미만이고 화순군에 거주하거나화순군 소재 교육 기관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이다.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청소년은 화순군 가정활력과 아동청소년팀(379-356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동과 청소년은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본인과관련된 의사결정에 참여할 권리가 있다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에서제안된 내용은 아동·청소년 정책 수립과 추진 과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4월은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지자체 방문·위택스 전자 신고 가능...430일 기한

20일 화순군(군수 구충곤)4월 한 달을 2018년 귀속 법인소득에 대한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으로 설정했다고 밝혔다.법인 지방소득세는 내국 법인과 국내 사업장이 있는 외국 법인이 사업 연도 동안 발생한 모든 소득에 대해 12.5% 세율로 신고하고 내는 지방세다.

 

2018년도 소득 결산을 마친 법인은 사업 연도 종료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신고해야 한다. 이에 따라 430일까지 과세표준 및 세액 신고서를 기타 첨부 서류와 함께 제출하고 신고·납부해야 한다.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는 납세지 관할 자치단체를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에서 신고할 수 있다.

 

둘 이상의 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안분(按分·일정한 비율에 따라 고르게 나눠)하여 신고납부해야 한다. 이때 첨부 서류는 본점 소재지 자치단체에만 제출해도 되지만, 제출하지 않을 경우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법인 납세자가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하도록 납세 편의제공에 노력할 것이라며 신고 기한 경과로 가산세 등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위택스를 참고하거나 화순군청 재무과(379-33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할인 꿀팁’...‘3월 연납신청

3월 연납 신청납부하면 7.5% 할인...기한은 41일까지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자동차세는 지방세 중 유일하게 연납 신청을 통해 세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시기별 공제율은 110%, 37.5%, 65%, 92.5%가 적용된다.

 

화순 지역 1월 자동차세 연납 실적은 8871건에 211200만 원으로, 1월 연납 제도를 활용한 납세자는 자동차 1대당 평균 26000원의 세금을 절약한 셈이다.지난 1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놓친 납세자는 ‘3월 연납 신청납부로 자동차세 7.5%를 할인받을 수 있다.연납 신청납부 기한은 41일까지다. 군청 재무과 전화와 방문, 위택스(www.wetax.go.kr), 스마트 위택스(휴대폰 앱)를 통해 연납 신청을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3월 연납 신청으로 많은 군민이 자동차세 할인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자동차세연납은 납세자의 선택 사항으로 미납하더라도 불이익은 없다고 밝혔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무과 부과팀(379-3385)으로 문의하면 된다.한편,정기분 자동차세는 6월과 12월에 부과된다.

 

                     화순군, 농업기계 안전교육으로 사고 예방에 ´총력´

올해 5개 과정 교육 연중 시행...참가자 선착순 모집 중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농업기계임대사업소 교육장에서 7일과 8일 이틀 동안 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굴삭기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굴삭기 조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 실습위주로 진행됐다. 농기계 안전사용 요령과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홍보도 함께했다.

 

이번 교육은 귀농인 등 고가의 농기계를 자주 접하지 않은 농업인들에게 굴삭기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갖는 기회가 됐다.

 

화순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들에게 활용도가 높고 사고 우려가 많은 농업용굴삭기, 트랙터, 경운기, 관리기, 자격증 취득(3t 미만 굴삭기·지게차) 과정 등 5개 과정 10회 교육을 시행한다. 군은 200명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연중 교육을 추진한다. 화순 군민을 대상으로 1월부터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3~4교육과정과 8월 자격증 취득 과정 등 일부 과정은 조기 신청마감 될 정도로 농업인 호응도가높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연중 추진되는 안전교육을 통해 농기계 사고 불감증을 해소하고 경각심을 높여,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농기계 교육과 더불어 현장 맞춤형 농업기계 임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7명 검정고시 합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