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즐거운 설명절~! 가족과 함께 하면 돼지~♡”모집

다문화가족을 위한 설맞이 프로그램 풍성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1/22 [17:38]

2019년 “즐거운 설명절~! 가족과 함께 하면 돼지~♡”모집

다문화가족을 위한 설맞이 프로그램 풍성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1/22 [17:38]

화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종식)2019년 설명절을 앞두고 결혼이민자들과 가족들의 설맞이를 위해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     © 화순투데이


오는 30일 화순희망센터에서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나라의 명절문화와 한국의 명절문화를 이해하고 전통놀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향에 대한 향수와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설명절 프로그램의 자리를 마련한다.

 

이 날 프로그램에는 한국의 명절 전통놀이 문화를 체험하여 명절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인절미 체험 및 전통놀이체험한복체험을 통해 전통예절을 알아보고, 세배 풍습을 체험하여 웃 어른들의 사랑의 덕담 나누는 시간,마지막으로 전통 음식을 나누는 오색 떡국 및 모듬전 음식 체험등의 코너가 진행될 예정이다.

 

화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신청 및 문의는 담당(061-375-1057)로 문의하거나 센터 카페(http://cafe.daum.net/wsfsc)에 접속해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센터장 김종식은 금번 행사를 통해 다문화가족의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한국의 설 명절 전통예절과 명절문화를 체험함으로써 한국사회에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독자투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2019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