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의 빛과 소금이 되어줄 문해교사 38명 위촉

화순군, 문해 교육장 39개소로 확대 운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1/20 [12:49]

어르신의 빛과 소금이 되어줄 문해교사 38명 위촉

화순군, 문해 교육장 39개소로 확대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1/20 [12:49]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1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문해교사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육 교사 위촉식을 열었다.

 

▲     © 화순투데이


군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한글 공부
,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초능력 향상, 사회 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성인문해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문해교육연구회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하는 기탁식으로 시작했다. 이어 올 한 해 어르신들의 등불이 되어 줄 문해교사 38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구충곤 군수와 문해교사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문해학습장은 201830개 소에서 어르신들의 관심과 호응으로 작년보다 9개소 증설된 39개 소로 확대되었으며, 예비 문해교사 11명이교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져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

 

이들은 123일 부터 12월 까지 어르신들에게 한글과 기초 셈법, 문화체험, 은행 업무 등 다양한 생활 문해교육강의를 한다.

 

▲     © 화순투데이


올 해 신규 문해교사로 선발된 오 아무개
(화순읍) 씨는 어르신들의 연륜과 세상의 지혜를 배울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배움을 위해 용기를 내신 어르신들의 열정에 보답하기 위해 교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위촉식에 참여한 구충곤 화순군수는 배움에 목마른 분들께 희망과 설렘, ‘꽃피는 봄날을 안겨 줄 분들이 문해교사라며 강사료가 적지만, 글자를 통해 행복을 전한다는 사명감과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우리 모두의 어머니 아버지라고 생각하고 문해교육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군에서도 어르신들과 문해교사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활동하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화순군은 희망하는 문해학습장을 수시로 발굴해 교육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춘양면, 합동 세배 행사로 따뜻한 새해 맞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