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귀농인의 집’ 입주자 모집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11개소 귀농인의 집 운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1/15 [15:51]

화순군, ‘귀농인의 집’ 입주자 모집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11개소 귀농인의 집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1/15 [15:51]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귀농 인구 늘리기에 효과가 있는 귀농인의 집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운영자 회의를 개최했다.

 

▲     © 화순투데이


귀농인의 집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일정 기간 거주하면서 영농 기술을 배우고 귀농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귀농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다
.

 

군은 지난 10일 운영자 회의에서 바뀐 운영 지침, 입주자 선정요령, 관리 방법, 보증금과 임대료 설정 등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운영자들은 운영 노하우, 어려운 점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귀농인의 집은 귀농인의 초기 투자 부담 절감, 농촌 마을의 특성과 환경에 대한 이해 제고, 마을 주민과 어울릴 수 있는 적응기를 통한 갈등 최소화 등에 효과가 있다. , 농촌 생활이 자신에게 맞는지 판단할 기회를 제공해 귀농 실패 가능성을 낮추는 데도 이바지하고 있다.

 

화순군은 현재 귀농인의 집 11개소를 운영 중이다. 이중 입주를 완료했거나 입주 예정인 곳은 8개소다. 동복면 신율리 신기마을, 춘양면 산간리 산간마을, 도암면 도장리 도장마을 3곳은 입주자를 모집 중이다.

 

입주 가능자는 귀농인 자격이 있는 사람으로 세부적인 입주 자격과 문의 사항은 화순군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팀(061-379-54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순군에 귀농하고자 상담을 요청하는 예비 귀농인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맞춤형 지원 정책으로 도시민의 성공적인 농촌 정착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조생종 찰벼 청백찰 첫 수확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