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서울 소재 나주학사·남도학숙 입사생 모집

나주학사 40명, 남도학숙 16명 모집 … 18일까지 신청접수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1/09 [16:00]

나주시, 서울 소재 나주학사·남도학숙 입사생 모집

나주학사 40명, 남도학숙 16명 모집 … 18일까지 신청접수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1/09 [16:00]

 

▲ 나주학사 전경     © 화순투데이


나주시
(시장 강인규)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대학으로 진학한 지역 학생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오는 14일 부터 18일 까지 나주학사’, ‘남도학숙등 기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

 

193개실(21)인 나주학사는 서울시가 부지를 제공하고 전국 8개 지자체에서 건축비를 부담, 지난 2014년 서울 내발산동에 설립됐으며, 체력단련실, 동아리방, 컴퓨터실, 휴게실, 게스트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는 학사 내 총 20개실을 확보, 매년 수도권 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 40명을 선발하고 있다. 특히 지역 학생들의 입사 지원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지난해   부터 학사 설치·운영에 대한 시행규칙 개정을 추진, 올해부터 선발기준을 완화시켰다.

 

입사 자격은 공고일 기준(19.1.7) 현재 본인 또는 보호자가 나주시 관내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수도권 소재 4년제 이상 대학 신입생이나 재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다.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직원 및 자녀의 경우, 공고일 기준 나주시에 주민등록을 두면 된다.

 

▲ 제1 남도학숙 전경     © 화순투데이


이어
, 남도학숙은 서울 동작구 소재 1학숙과 은평구 소재 2학숙으로 운영되고 있다. 시는 1학숙에 10명을 2학숙에 6명을 각각 모집할 예정이다.

 

학숙 신청자격은 공고일(18.12.20)을 기준으로 현재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나주시에 등록되어 있고, 수도권 소재 4년제 이상 대학 신입생이나 재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나주시청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관련 서류를 작성, 혁신도시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입사자는 내달 8(),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자녀를 수도권 대학에 보내는 지역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생들은 마음 편히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더 많은 지역 학생들이 골고루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학사 운영에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공공개혁시민연합, 전남체육회, 화순군체육회 특정감사 촉구 규탄집회 예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