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전력기술센터 유치 MOU 체결

센터 유치 위한 상호 협력 다짐 전력기술분야 전문 인력 양성 … 에너지밸리 인력 수요 대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1/09 [09:42]

나주시-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전력기술센터 유치 MOU 체결

센터 유치 위한 상호 협력 다짐 전력기술분야 전문 인력 양성 … 에너지밸리 인력 수요 대응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1/09 [09:42]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비전을 선포한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와 국내 대표 기술전문학교인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 이하 폴리텍)가 에너지밸리 전문인력 육성에 손을 맞잡았다.

 

▲     © 화순투데이


강인규 시장과 김춘재 학장은 지난
8일 시청 시장실에서 폴리텍 목포캠퍼스 전력기술센터 나주 유치를 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가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폴리텍 전력기술센터는 전력기술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대학 재직자들을 교육하는 기관이다.

 

시는 센터 유치를 통해 에너지밸리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청년을 비롯한 지역민들의 기술분야 일자리 정보 공유 및 취업역량 강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센터는 관내 기능인력 육성·교육기관인 나주공업고등학교와 4년제 대학교,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그리고 2022년 개교 예정인 한전공대와의 상호 유기적인 조화와 협력을 통해 기능별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에너지밸리 성공에도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폴리텍 목포캠퍼스가 우리 시 에너지밸리 활성화와 호남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센터 유치를 통한 양 기관의 역할 증진과 상호 교류·발전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넷향기]탄산음료 마시면 식욕 50% 증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