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빛가람청년네트워크, 2019년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이경윤 1-2대 회장,임태순 3대 회장 이'취임
쌀 화환(260kg) 빛가람동 기부, 소외계층 동절기 위문품 전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1/09 [09:42]

나주빛가람청년네트워크, 2019년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이경윤 1-2대 회장,임태순 3대 회장 이'취임
쌀 화환(260kg) 빛가람동 기부, 소외계층 동절기 위문품 전달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1/09 [09:42]

 나주빛가람청년네트워크, 2019년 회장단 이취임식 개최 

16, 이경윤 1-2대 회장 이임, 임태순 3대 회장 취임 

쌀 화환(260kg) 빛가람동 기부, 소외계층 동절기 위문품 전달 

 

▲     © 화순투데이


나주시 빛가람동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빛가람청년네트워크
(빛가람YMC, Young Man Communication)는 지난 162019년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 이경윤 1-2대 회장 이임과 임태순 3대 회장 취임을 알렸다.

 

이날 오후 6시 빛가람동 호텔코어 연회장에서 진행된 이취임식에는 강인규 시장, 김선용 시의회의장, 신정훈 더민주 나주화순지역위원장, 이민준 도의회부의장, 최명수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 시의원 등 내빈과 기관사회단체회원과 가족 120여 명이 참석해 전임 회장단의 노고를 격려하고, 신임 회장단의 새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단체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전임 이경윤 회장 이임사, 공로패 수여 및 회기 전달, 임태순 신임 회장 취임사, 내빈 축사, 신입회원 배지 패용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2017년 단체설립에서부터 2년 간 초대, 2대 회장단을 이끌어온 이경윤 회장은 사랑과 존경이라는 모토 아래, 회원 상호 간의 친목을 두텁게 다져오며, 화합이 바탕이 된 봉사단체의 기틀을 마련했다.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공로패를 수여받은 이경윤 전임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 간 많은 아쉬움이 남지만, 43명의 회원들 서로가 빛가람YMC라는 모임을 통해 타인을 사랑할 줄 아는 마음의 그릇을 가졌다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이제는 우리의 터전인 나주의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해야 할 때이며, 그 역할을 임태순 신임 회장단이 훌륭히 수행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3대 회장으로 취임한 임태순 회장은 지금의 빛가람YMC가 있기까지 헌신해주신 이경윤 회장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 “회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지역과 청년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투철한 봉사정신과 청년의 패기를 통해 빛가람동을 넘어 나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해가겠다.”는 당찬 각오를 피력했다.

 

이어, 강인규 시장은 축사를 통해, “취임식을 축하드리며, 그동안 지역 발전과 화합을 위해 힘써온 빛가람청년네트워크 청년들의 열정과 노력은 호남의 중심 나주,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나주로 나아가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지난 해 마련한 청년정책 5개년 계획을 토대로 청년들이 미래 주축세대로 안착하기 위한 중장기 정책들을 착실히 추진해가겠다.”, 청년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빛가람YMC는 지난 해 여름 혁신도시 소음공해 원인인 황소개구리 퇴치를 비롯해, 4회마한문화축제 씨름 단체전 우승 상금으로 마련한 위문품 소외계층 전달, 쾌적한 거리 조성을 위한 일제대청소 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또한 이날 이취임식을 통해 접수한 쌀 화환(260kg)은 빛가람동에 기탁, 겨울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듯한 위문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나주시-한국폴리텍 목포캠퍼스,전력기술센터 유치 MOU 체결

 

센터 유치 위한 상호 협력 다짐  전력기술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너지밸리 인력 수요 대응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비전을 선포한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와 국내 대표 기술전문학교인 한국폴리텍대학 목포캠퍼스(학장 김춘재, 이하 폴리텍)가 에너지밸리 전문인력 육성에 손을 맞잡았다.

 

강인규 시장과 김춘재 학장은 지난 8일 시청 시장실에서 폴리텍 목포캠퍼스 전력기술센터 나주 유치를 골자로 업무협약(MOU)을 체결,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가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폴리텍 전력기술센터는 전력기술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대학 재직자들을 교육하는 기관이다.

 

시는 센터 유치를 통해 에너지밸리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청년을 비롯한 지역민들의 기술분야 일자리 정보 공유 및 취업역량 강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센터는 관내 기능인력 육성·교육기관인 나주공업고등학교와 4년제 대학교, 일자리종합지원센터, 그리고 2022년 개교 예정인 한전공대와의 상호 유기적인 조화와 협력을 통해 기능별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에너지밸리 성공에도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폴리텍 목포캠퍼스가 우리 시 에너지밸리 활성화와 호남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센터 유치를 통한 양 기관의 역할 증진과 상호 교류·발전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공공개혁시민연합, 전남체육회, 화순군체육회 특정감사 촉구 규탄집회 예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