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화순군, 지방재정 확대‘최우수 단체’선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1/03 [14:41]

화순군,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화순군, 지방재정 확대‘최우수 단체’선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1/03 [14:41]

        화순군, 2018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일하는 방식 혁신부문 등 호평...특별교부세 5천만 원 확보

 

▲ 직원 혁신교육 현장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이 최근 행정안전부가 시행한‘2018년도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전국 243개 지자체 중 62개 기관이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된 가운데 화순군은우수 지방자치단체 재정 특전(인센티브) 5000만 원을 지급받았다.

 

화순군은 주민참여와 민·관 거버넌스 구축 노력, 청년정책·장애인 고용정책·도시재생 등 정책 추진 성과, 일하는 방식 혁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화순군은 군정 혁신을 위해 상향식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지역사회 군정 참여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해 거버넌스를 실현했다. 그 결과 실행계획의 충실성, 청년이 돌아오는 청년정책 추진, 장애인고용의무 이행,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일하는 방식 혁신 추진 실적 등에서 혁신 추진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지역의 안정과 군민화합을 바탕으로 군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군민이 공감하는 정책을펼치기 위해 혁신에 혁신을 해왔다미래 화순 발전에 대한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군정 혁신을 위한 도전과 열정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정부혁신평가단’(20)국민평가단’(200)을 구성해 혁신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담보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정책 수립과 추진을 활성화하고 국민 중심 평가를 위해 국민평가단을 구성했다.

 

 

화순군, 지방재정 확대최우수 단체선정

재정 인센티브 특별교부세 2억 원 수상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최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18년도 지방재정 확대 시책 평가에서 최우수 단체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2억 원을 받게 됐다.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화순군은 일자리 확대 등 적극적 재정 운용 시책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정부는 지난해 악화되고 있는 고용 상황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일자리추경을 수립했다. 지방정부에도 추경 편성 시기를 앞당기고 재정 확대 편성을 독려해 왔다.정부의 일자리 추경에 화순군은 예년보다 2개월이나 빠른 3월과 8월에 1천억 원 규모의 추경을 편성하고 일자리 관련 예산 180억 원을 확보했다.

 

화순군은 지난해 처음으로 예산 규모 6천억 원을 넘어섰고, 70억 원의 지방채를 조기 상환하는 등 건전 재정 운영에도 힘쓰고 있다.화순군은 시상금으로 받은 2억 원을 오는 3월 예정인 제1회 추경예산에 일자리 확대를 위한 사업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내수 부진 등으로 저성장이 일상화 되고 고용이 감소하는 등 경제 상황이 좋지 않다일자리를 유지하고 확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급한 만큼 올해도 청년 일자리는 물론 노인 일자리 확대에 많은 예산을 배정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공공개혁시민연합, 전남체육회, 화순군체육회 특정감사 촉구 규탄집회 예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