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전라남도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선정
화순군, ‘농업생산기반 시책’장관 표창

화순군“ 납세자 보호관제 운영 ”우수 기관 선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28 [15:39]

화순군, 전라남도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선정
화순군, ‘농업생산기반 시책’장관 표창

화순군“ 납세자 보호관제 운영 ”우수 기관 선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2/28 [15:39]

       화순군, 전라남도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선정

                          - 2018 일자리창출 우수상 수상 -

 

수상 기념 산업경제과 직원들!!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27일 전남도청사에서 열린 ‘2018 일자리투자유치 한마당 행사에서 일자리창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전라남도지사 기관 표창을 받았다.

 

화순군은 화순 백신산업특구 조성으로 백신 관련 전주기 인프라 구축과 백신시료 생산 시설인 백신글로벌 산업화 기반구축 사업을 추진해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일자리정책에 발맞춰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전남 동행일자리사업, 청년 마을로내일로 프로젝트,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 남도청년 장돌뱅이 등 맞춤형 일자리정책을 추진했다.

 

경력단절여성의 직업 교육 훈련, 노인일자리 사업, 장애인일자리 사업, 저소득층을 위한 공공근로와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등 취업 취약계층인 여성·노인·장애인을 위한 일자리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쳤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앞으로 백신·생물의약산업이 선도하는 신()경제 지도의 밑그림을 완성해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동시에 일자리와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사업 등 각종 일자리 공모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순군납세자 보호관제 운영 우수 기관 선정

 

- 행안부의 납세 권익서비스 운영 평가 결과 -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납세 권익서비스 운영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포상금 3천만 원을 받았다. 화순군은 납세자의 권리 보호 시책과 세심한 세무 상담이 좋은 평가를 받아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2018년 국정과제로 납세자 보호관제가 처음 신설되자, 화순군은 올 7월 하반기 인사 때 세무부서가 아닌 기획감사실에 지방세 업무경력이 풍부한 공무원을 납세자 보호관으로 배치했다. 보호관제를 발 빠르게 도입한 화순군은 납세자에게 법적인 권리 보호뿐 아니라 이해하기 쉬운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운영한 특별한 상담코너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은 군청행복민원실에주세무서 직원과 함께 하는 무료 세무 상담코너를 운영해 세무 상담이 어려운 군민들과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세무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장치운 기획감사실장은 우리 고객이자 주인인 납세자의 권익이 부당하게 침해받지 않고 성실 납부를 준수하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왔다앞으로도 세무 행정에 대한 만족도와 권리 의식이 향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 ‘농업생산기반 시책장관 표창

2018농림축산식품부 평가 우수 기관선정

 

화순군(군수 구충곤)2018년 농업생산기반 시설 관리와 농업 생산기반 정비사업 추진 실적 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았다.

 

화순군은 농민의 불편 사항 해소와 농업용수 확보에 사업비 약 200억 원, 수리시설 유지관리비 65500만 원을 투입해 배수로와 관정, 농로 포장등 수리시설 인프라 구축에 힘써 왔다. 소규모 농업 생산기반 시설 개선과 유지관리를 통해 영농 환경을 개선했다.

 

또 화순군은 군민 안전을 행정의 최우선으로 삼고, 대규모 인명 피해가 우려되는 저수지의 안전점검을 실시해 왔다. 특히 D등급을 받은 저수지를 재해 위험 저수지로지정하고 재해 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전 재난대비에 만전을 기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평가에서 화순군이 펼친 수리시설 인프라 구축과 관리, 재난대비 시책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화순군 관계자는 “2018년 농업 생산기반 시책의 기관 표창 수상은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수렴해 농업 생산기반 시설 사업 추진에 노력한 결과다앞으로도 화순 군민의 영농 불편해소를 위하여 온 힘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넷향기]탄산음료 마시면 식욕 50% 증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