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허선심 팀장 대통령상 수상

전국사업체조사 등 통계조사 수행 유공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20 [16:44]

화순군, 허선심 팀장 대통령상 수상

전국사업체조사 등 통계조사 수행 유공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2/20 [16:44]

▲ 허선심 팀장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충곤)에 따르면, 20일 통계청이 개최한 ‘2018년 통계 분야 유공 시상식에서 허선심 화순군 총무과 서무통계팀장이 대통령상을 받았다.

 

허선심 총무과 서무통계팀장은 올해 통계청에서 실시한 전국사업체조사광업제조업조사등을 수행하면서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조사원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 조사를추진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지역 경제정책 수립 및 산업 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실시하는 전국사업체 조사(종사자 1인 이상 사업체)광업제조업 조사(종사자 10인 이상 광업제조업체)는 공무원들의 노력만으로는 제대로 된 조사가 어렵다.

 

조사 대상 사업체의 협조와 조사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있어야만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

 

화순군은 자체 홍보 계획을 수립하고 지역민에게 통계 조사에대한 중요성을 이해시켜 원활한 협조를 끌어냈으며, 우수한 조사 요원을 모집해 수 차례에 걸쳐 사전 교육을 시행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해 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군 관계자는 “2016년에는 2015 인구주택 총조사와 농림어업 총조사, 2016 경제총조사 등 대규모 통계조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받았었다이번에는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 조사를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공공개혁시민연합, 전남체육회, 화순군체육회 특정감사 촉구 규탄집회 예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