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설 연휴 대비 전통시장 소방안전교육 추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20 [16:02]

화순소방서,설 연휴 대비 전통시장 소방안전교육 추진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2/20 [16:02]

  화순소방서, 설 연휴 대비 전통시장 소방안전교육 추진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는 겨울철 및 설 연휴 대비 선제적 화재예방대책 일환으로 15일 화순읍 고인돌 전통시장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화재위험에 노출된 전통시장에 대한 화재예방홍보와 안전점검 등을 통해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문삼호 예방안전과장은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자율소방대 임무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전기장판,전기열선,화목보일러) 안전사용 소화기 및 비상소화장치함 사용법 등 관리요령 보이는 소화기 설치 유도 소방차량 길 터주기 등 교육을 실시했다.

 

문삼호 예방안전과장은 불특정 다수인 이용이 많은 전통시장의 재난사고는 초기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사고 발생 시 피해 최소화를 위해 관내 6개 전통시장에 대해 지속적으로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화순소방서, 요양병원 등 소방안전컨설팅 실시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18일부터 화순군 관내 중점관리 대상, 요양병원, 요양원 및 정신의료시설 등 38개소에 대해 현지방문 및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 8일 김기석 화순소방서장은 관내 보은병원 및 비오메드요양병원을 방문하여 소방계획서 및 주요 소방업무 청취 소방시설 실치 현황 및 유지관리 실태 확인 피난경로 및 피난기구 상태 확인 관계자와의 대화 및 애로사항 청취 업체 내 주요시설 현장확인 및 화재예방 당부 등을 통해 관계자들에게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 시켰다.

 

김기석 화순소방서장은 관계자에게 "피난약자들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도 더욱 많이 챙겨야 한다""평소 건물 내 화재취약요인을 찾아 사전에 제거하고 비상구 점검 등 피난대책도 철저히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김기석 화순소방서장은 관내 38개소 대상물에 대해 현지방문 및 소방안전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김기석 화순소방서장은 "군민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선제적 예방대책을 추진해 대형화재 없는 안전 화순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화순소방서, 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 추진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4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소방차 길 터 주기 등 화재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화순읍 광덕지구 국민은행 사거리 일원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및 유관기관 50여명이 참여해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일환으로 군민들의 화재 예방 문화를 조성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겨울철 화재 위험 3대 용품인 전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의 안전한 사용법 안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권고, 소방차 길 터주기 등 홍보를 중점 진행했다.김유섭 예방홍보팀장은 겨울철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하여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소방서, 전입 및 승진자 임용장 수여식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132층 서장실에서 인사발령에 따른 전입 및 승진 소방공무원 9명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이날 화순소방서에 임용된 9명은 베테랑 소방공무원들로 소방행정과 등 내근부서 및 외근부서로 배치돼 화순군민을 위한 소방정책 추진 및 능숙한 현장활동으로 화순군민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기석 화순소방서장은 신고자들에게 화순소방서로 오신걸 환영하며,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말했다.

 

             화순소방서, 연말연시 특별경계근무 돌입

화순소방서(서장 김도연)는 이달 29일부터 내년 12일까지 연말연시 기간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 할 수 있도록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연말연시 기간 들뜬 사회 분위기로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 화재 취약대상 및 소방 활동 대응 곤란 지역의 예방활동을 강화해 대형화재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화순소방서는 전통시장 등 화재취약지역 기동순찰 및 24시간 화재예방 감시체제 구축과 유관기관 협조체계 강화, 다중이용시설, 다가구 주택 등 소방 활동 곤란지역 대응역량 집중 등으로 각종 재난사고에 대비해 신속 대응할 계획이다.

 

김도연 화순소방서장은 "열심히 달려온 2018년 시민들이 안전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주변의 화재안전에 대한 관심으로 2019년을 안전하게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소방서, 의용소방대 송년의 밤 행사 개최!

화순소방서(서장 김도연)19일 도곡 원네스 스파리조트에서 의용소방대 성과보고회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이날 송년의 밤 행사에는 구충곤 화순군수, 손금주 국회의원, 강순팔 화순군의회의장, 김도연 화순소방서장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해 올 한해 지역사회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김도연 서장은 현재 화순지역사회에서 의용소방대원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오늘 송년행사를 통해 그간 노고를 진심으로 위로하고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넷향기]탄산음료 마시면 식욕 50% 증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