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최우수상 수상

화순군, 재난관리평가‘우수’등급 ... 행안부 장관상 표창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19 [17:34]

화순군,‘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최우수상 수상

화순군, 재난관리평가‘우수’등급 ... 행안부 장관상 표창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2/19 [17:34]

화순군,‘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최우수상 수상

- 주민참여 숲 가꾸기 높은 평가...부상으로 사업비 2천만 원 확보 -

 

화순군(군수 구충곤)19일 전남도가 주관한 ‘2018년 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사업 평가에서 경관 숲 부문최우수상을 받았다.

 

▲     © 화순투데이


화순군은 내년 사업비 2천만 원을 인센티브로 함께 받아 산림조성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평가에서 화순군은 여러 항목 중 주민참여 숲분야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주민참여 숲은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조성한 숲(동면 오도미마을 경관숲, 이서커뮤니티센터 경관숲, 북면 노치산촌생태마을 경관숲)이다.

 

화순군은 2019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공모 사업에 선정된 주민참여 숲 7개소(총사업비 59천만 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주민참여 숲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군정 비전인 명품 화순 행복한 군민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겠다주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산림행정을 펼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코 푸른숲 전남 만들기사업평가는 경관 숲 분야, 소득 숲 분야, 도민참여 분야 총 3개 분야 15개 항목에 따라 심사한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5개 시군을 선발하고, 2차 평가는 전문가와 공무원 위원이 평가단을 구성해 현장 심사를 진행한다.

 

 

화순군, 재난관리평가우수등급 ... 행안부 장관상 표창

 

2017년 미흡에서 우수 등급으로 상승 -

 

화순군이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 ‘2018년도 재난관리평가결과에 따라행정안전부 장관상을 표창 받았다. 올해 화순군은 재난관리평가에서 지난해 받은 미흡보다 한 단계 높은 우수등급을 받았다.

 

이뿐 아니라 화순군은 올해 중앙정부가 실시한 재난과 안전 분야 평가에서 지난해 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재난관리평가에 앞서 했던 지역안전도 평가에서도 20179등급에서 3등급으로 6단계 상승하고, 지역발전사업(소하천 부문) 평가에서는 우수등급에 선정됐다.

 

화순군이 사람 중심·현장 중심의 안전한 도시조성을 목표로 생활밀착형, 주민 체감형 재난 안전 시책을 펼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화순군 관계자는 군민과 군청의 실과소, 읍면의 모든 공무원이 재난 대응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각종 교육, 행사, 훈련 등 재난에 대비에 노력한 결과가 좋은 결실을 보아 더욱 뜻깊다앞으로도 안전한 화순을 만드는 데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따라 2005년부터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역량(개인·부서·관계망·기관 역량에 대해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개별지표로 평가)을 진단·개선하, 가 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 군립석봉미술관, ‘처음 봄(春)’ 전으로 봄맞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