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규 나주시장, 시 청렴도 하락에 '깊은 반성'

"강도 높은 개선책 마련할 것"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17 [17:11]

강인규 나주시장, 시 청렴도 하락에 '깊은 반성'

"강도 높은 개선책 마련할 것"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2/17 [17:11]

강인규 나주시장은 17일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 결과와 관련해, "깊은 반성과 함께 강도 높은 대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 화순투데이


강 시장은 이날 간부회의를 통해
, "청렴도 결과에 대해, 시민들의 실망과 호된 질책이 이어지고 있다", "뼈를 깎는 아픔을 겪더라도 실추된 명예회복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반성의 목소리를 냈다.

 

나주시는 올해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75개 시 지자체 가운데 지난 해 2등급에서 2단계 하락한 종합 4등급(내부청렴도 5등급)을 받았다.

 

강 시장은 "공직내부에 관행처럼 이어온 불합리한 일을 없애는데 간부공직자부터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국민권익위 청렴 컨설팅과 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청렴도 측정 결과에 대한 명확한 분석과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사, 회계에 대한 객관성, 공정성 확보는 물론, 비위공무원에 대해서는 최고 징계수위인 '비위공무원 퇴출제' 시행 등 징벌적 제재를 강화해 가겠다.", 외부청렴도 향상 및 부정부패 제로화를 위한 강도 높은 변화와 혁신을 예고, 주문했다.

 

이와 더불어 강 시장은 이 날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체 실소 부서장 및 20개 읍동장을 소집, 긴급 현안회의를 주재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들의 호된 질책과 따끔한 충고에 대해 시정을 책임지는시장으로서 겸허히 받아들인다.", "천여 공직자 모두의 깊은 반성과 함께 '청렴나주'로 거듭나기 위한 강도 높은 종합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 군립석봉미술관, ‘처음 봄(春)’ 전으로 봄맞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