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지역자활센터,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 협약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17 [14:43]

화순지역자활센터,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 협약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2/17 [14:43]

화순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인아)이하 자활센터’)20181213() 화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     © 화순투데이


협약식은 지난13일(목) 1330분부터 시작하여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화순지역자활센터의 협약 서명 및 교환을 통해 체결되었으며, 자활근로 참여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는데 자활근로 참여 주민의 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김인아 센터장은 정신적으로 취약한 참여 주민이 많아 근로를 유지하기 힘든 부분이나 사례관리를 함에 있어서 전문적인 기관의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취약 계층 참여 주민의 정신 건강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군정신건강보건복지센터 강승범 센터장은 센터 위치가 현재 보건소 3층에 있는데개소가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업무협약을 통해 자활센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자활근로 사업 참여 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지지와 협조를 약속했다.

 

화순지역자활센터는 2002년 보건복지부 지정을 받아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중적, 체계적인 자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해 자활의욕 고취 및 자립능력 향상을 지원하며,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자활 촉진에 필요한 사업을 수행하는 사회복지 기관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 군립석봉미술관, ‘처음 봄(春)’ 전으로 봄맞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