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청 Wee센터 관내 학부모 대상“정신과 전문의 1:1 Talk”토크 프로그램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06 [09:03]

화순교육청 Wee센터 관내 학부모 대상“정신과 전문의 1:1 Talk”토크 프로그램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2/06 [09:03]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관내 학부모 대상정신과 전문의 1:1 Talk”토크 프로그램 개최

 

전라남도 화순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12일 화순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화순 관내 학부모 10여명을 대상으로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 자녀를 양육하며 학부모가 가지는 다양한 고민 해결을 질문하며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토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화순보은병원 정민규 정신과 전문의의 행복한 자녀, 성장기 부모의 역할에 대한 강의와 자녀를 양육하며 궁금했던 점에 대해 직접 자문 받을 수 있는 정신과 전문의 1:1 Talk”, 학부모 간 정보공유를 통해 다양한 자녀양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어려움을 공감하고 문제해결과 대안을 나눌 수 있는 학부모 힐링 Talk”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전라남도 화순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는 매달 둘째 주, 넷째 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정신과 전문의가 상주하며 1:1로 자문을 받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위케어)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신의학적 자문 및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참여한 화순 관내 학부모들은 자녀양육에 있어 고민이 많았는데, 병원 외 장소에서 전문가와 만나는 기회가 있어 유익하고,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볼 수 있어 자녀 양육에 많은 도움이 된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하며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화순Wee센터는 학생들이 건강한 마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교사-임상심리사-전문상담사-사회복지사로 이루어진 진단-상담-치료서비스를 ONE-STOP으로 지원한다. 프로그램 및 상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hsed.jne.go.kr/)Wee센터 전화 370-7191로 확인 할 수 있다.

 

화순교육지원청, 2018. 성장과 치유를 위한 교사 행복 연수 실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12. 7.()~12. 8.()까지 관내 초중등 교사 27명을 대상으로 보성청소년수련원에서 2018. 성장과 치유를 위한 교사 행복 연수를 실시했다

 

‘2018. 성장과 치유를 위한 교사 행복 연수는 정서적 힐링을 통해 교원의 사기를 진작하여 교육력을 제고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힐링 프로그램 전문가에 의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업무나 스트레스로 지친 교사들에게 몸과 마음의 휴식을 제공하고자 허브 테라피 체험, 차훈 명상, 소통과 공감을 위한 댄싱톡 등 휴식을 통해 충전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몸의 학교 김미진 강사는 움직임과 놀이를 통해 스트레스가 감소되고 몸의 감각으로 자기존중을 실천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공동체와 소통할 수 있다며 댄싱톡으로 교사들의 몸과 마음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은정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지친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음의 치유와 내적 성장의 기회를 갖길 기대한다. 선생님이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해진다고 말하며 교사 행복 연수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화순교육행정협의회, 관내 중고 신입생 교복 및 체육복 지원 확대!!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과 화순군청(군수 구충곤)은 지난 127() 화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18년 화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교 부적응 학생들의 적응력 향상을 위한 학생치유 프로그램 운영 지원 지자체 교육환경개선사업비 지원 꿈과 재능 찾는 진로직업박람회 개최 고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화순야구장 건립 계획 중도탈락 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방안 등 다양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화순군에서는 관내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과 더불어 신입생 체육복 지원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20191월중에 개최하여 내년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신입생들에게 체육복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혜인 교육장은화순군과의 정책 연계와 협력을 통해 화순교육이 더욱 발전하고 있으며, 신입생 교복 지원에 이어 체육복까지 지원이 확대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하며, 우리 지역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구충곤 군수는 화순교육발전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유지하면서 교육발전을 위한 행·재정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순교육지원청 성매매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은 교육지원청 및 화순공공도서관 직원을 대상으로 성의 고결함과 소중함을 일깨우고 가정의 화목을 다지기 위해 성매매 및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평소 성에 대한 가치관을 다시 한번 새로운 관념으로 돌아보고 한 가정의 부모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 등을 배워 올바른 성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실시하였다.교육을 진행하는 대유민(전라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장) 강사는 성매매의 심각성과피해자의 고통에 대해 좀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화순교육지원청 정혜인 교육장은성인으로서 마땅히 지켜야 할 도리를 잊지 않고 다시금 마음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당부했다.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교육과 더불어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호텔이야,아파트야? 화순 전세형 명품 임대아파트 분양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