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제일초등학교 ‘학교 특색교육 발표회’열어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06 [08:59]

화순제일초등학교 ‘학교 특색교육 발표회’열어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2/06 [08:59]

                                  화순제일초등학교 학교 특색교육 발표회열어

                                            - 인성 UP! 감성 UP! 행복한 학교 만들기 -

 

▲     © 화순투데이


화순제일초등학교
(교장 신기호)는 강당에서 친구와 함께 동요를 부르며 랄랄라~ 학교 특색 교육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는다양한 음악적 표현 활동으로 인성 UP! 감성 UP!’을 슬로건으로 이 달의 노래 부르기’, ‘11악기 연주하기,‘학급별 중창등 전교생이 1년 동안 함께 부르고 익힌 악기 연주 실력을 뽐내는 무대이다.

 

1년 동안 익힌 이달의 노래 1, 악기 연주 1곡을 학급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학생들은 음악적 창의력, 표현력을 기르고 자신감과 고운 심성을 가꿀 수 있었다.

 

학급의 대표로 중창을 선보인 6학년 이혜미 학생은 처음엔 아이들 끼리 중창을한다고 했을 때 각자 자기주장만 내세워서 힘들었다. 하다 보니 서로의 의견을 잘 듣고 좋은 무대를 보여 준거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 마지막 6학년으로 친구들과좋은 추억을 만든 것 같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신기호 교장은 학생들이 부르는 동요와 연주는 언제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진다. 앞으로 우리 화순제일초 학생들이 초등학교 때 불렀던 동요를 잊지 않고, 그 노랫말처럼 아름다운 마음을 지니고 살아가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복초, 가족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 캠프

 

지난 1130일 금요일 동복초등학교(교장 정오수)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 캠프가 열렸다.

 

동복초등학교는 2018년 소프트웨어 우수학교로 선정됨은 물론 올해 9월부터 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스마트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캠프는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 교육을 학부모님들에게 홍보하고 더 나은 인식 변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한 학생은 평소에 체험하기만 했던 것들을 내가 직접 준비하고 부모님들께 설명을 해보니 너무 뿌듯하다라고 했다.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부스 준비 및 운영까지 하는 등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 함에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라고 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이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정말 뿌듯했고 스마트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자리였다.’ 라고 말했다.[독자투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호텔이야,아파트야? 화순 전세형 명품 임대아파트 분양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