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화순군 농업인대학 졸업식 성료

3월7일 입학 11월14일 까지 9개월 과정 총 67명졸업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18/11/26 [16:02]

제11기 화순군 농업인대학 졸업식 성료

3월7일 입학 11월14일 까지 9개월 과정 총 67명졸업

장민구 기자 | 입력 : 2018/11/26 [16:02]

▲     © 화순투데이


화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오승탁)는 지난 2008년 한약초 과정을 제1기를 시작으로 2017년 까지 10년 간 21개 과정 797명의 전문 농업인을 배출하고 금년 제11기 농업인대학은 우리군 특화작목 재배기술을 향상하고 전문 농업경영인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실용농업과와 농산물가공과 2개 과정을 개설 금일 졸업식을 거행했다.

 

3월 7일 입학식을 갖고 11월 14일 까지 9개월에 걸쳐 실용농업과는 24회,농산물가공과는 22회 현장의 설정을 잘 알고 있는 최고의 강사진을 구성,이론과 실습 현장교육 등을 탄력적으로 두루 활용 운영했으며,하루 4시간에서 8시간씩 총 100시간을 이수한 실용농업과 26명,농산물가공과 41명 등 총 67명이 오늘 뜻깊은 졸업식을 갖게 된 것이다.

 

졸업식에는 농업인대학장인 구충곤 화순군수를 비롯 기술센터 오승탁 소장, 김동익 지원과장,군의회 강순팔 의장'정명조 부의장,최기천'하성동 군의원이 하객으로 참석했으며,졸업생중 김남순'박연희'최균형'이 공로상,김성준'왕광옥 졸업생이 우수상,졸업증서 수여 대표로 구윤숙'권정주 그리고 김남순 씨가 졸업생 소감을 발표 대미를 장식했다.

 

구충곤 구수는 축사에서 여러분 덕택에 장롱속에 구겨져 있던 학위복을 오랜만에 입어봤다고 활짝웃으며 인사하고 금년은 폭염과 태풍 등 농사를 저해하는 요인이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려와 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말했다.

 

우리나라의 현실상 실질적인 자급자족은 쌀밖에 없는데 한'중간 무역전쟁이나 오일쇼크 등이 발발하면 식량은 분명히 무기화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여러분의 농업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보답키 위해서도 생산뿐이 아닌 6차 산업으로 발전시켜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부를 실현하고 지역경제를 선도하도록 모든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약속했다.

 

▲ 강순팔 의장 구충곤 군수(우)     © 화순투데이


강순팔 의장은 9개월 간의 역경을 뒤로하고 오늘의 기쁜 날을 맞으시니 얼마나 즐겁냐고 인사하고 이제 졸업은 또다른 시작인 만큼 지역 농업의 지도자로,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길 기원하며,오로지 농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뒷받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졸업생을 대표한 김남순 씨는 소감을 통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농사관련 새 지식과 정보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 농업기술센터 오승탁 소장님과 늘 친절한 미소로 동고동락한 한애란 담당 등 직원들께 감사를 드리며,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 그리고 각자의 역량과 지혜를 합해 명품화순 농업을 만드는데 앞장 서겠다고 다짐한다고 말했다.

 

국가와 지역사회도 기운의 상승기와 쇠퇴기가 있는데 우리동내 화순의 기운은 오랜 동안의 침체기를 벗어나 왕성한 상승 기류를 보여주고 있는데, 청정한 환경을 바탕으로 다양한 농산물은 물론 인류의 미래를 짊어질 의약과 백신산업 등 생물산업이 그 핵심에 있는 것이 바로 그것을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한 가지를 제안했는데 명품화순은 그 바탕이 농업이 돼야하며 섬세하고 과학적인 시각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기술과 지혜를 만들어 내는 농업이 되어야 하며,그것을 끌어 모으고 한 단계 더 도약시키기 위해서는 농업인대학원의 개설도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어렵고 힘든 농업이지만 서로 믿고 협력하고 농업인대학의 농업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더 해 진다면 명품화순이 되는데 그 속도는 훨씬 빠르게 진행 될 것이며,우리동네 화순 농민들의 삶은 품격있고 행복 해 질 것이라고 강조하고 우리는 이제 다시 현장으로 돌아가 가슴 설레이는 농삿일에 최선을 다 하고자 한다고 밝히고 송사에 갈음했다.

 

▲ 송사 김남순 씨     © 화순투데이

▲ 영광의 수상자들!!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호텔이야,아파트야? 화순 전세형 명품 임대아파트 분양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