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환자·가족 통합지원서비스 … 나주시 치매안심센터 개소

지상 4층규모 운동재활센터,검진실․상담실․가족쉼터 갖춰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1/23 [14:05]

치매환자·가족 통합지원서비스 … 나주시 치매안심센터 개소

지상 4층규모 운동재활센터,검진실․상담실․가족쉼터 갖춰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1/23 [14:05]

 

▲     ©화순투데이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22일 치매 예방 및 치매환자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은 강인규 나주시장, 김선용 시의회의장, 지역 시의원을 비롯해 치매가족, 치매건강파트너,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보건소 광장에서 경과보고, 기념사, 센터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정식 개소에 앞서 시 보건소는 지난 해 12월 보건소 내 공간을 활용한 치매안심센터를 임시 개소하고 그간 주민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과 상담, 치매환자 등록, 기저귀 지원, 고위험군 맞춤형 사례 관리 등을 추진해오며 치매로 인한 사회·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해왔다.

 

▲     © 화순투데이


이번에 개소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해
4월 부터 10월 까지 국비 7.5억 원을 포함 총 12억 원을 들여 지상4827규모로 건립됐다.

 

센터는 1층 운동재활센터, 2층 검진실·상담실·진료실·교육세미나실·카페, 3층 프로그램실·가족쉼터 등을 갖추고 치매환자 뿐만 아니라 가족들까지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치매예방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개소 기념사를 통해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치매환자에 대한 통합적 관리는 물론, 가족들의 부양부담을 덜고 시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호텔이야,아파트야? 화순 전세형 명품 임대아파트 분양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