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지역과 함께 답을 찾다” 화순 진로교육 페스티벌 준비 완료

11월 22일~ 23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개최
미래직업존, 우리동네 직업존, 진로진학관, 진로 콘서트, 창업경진대회 열려 -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1/20 [14:16]

“진로교육,지역과 함께 답을 찾다” 화순 진로교육 페스티벌 준비 완료

11월 22일~ 23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개최
미래직업존, 우리동네 직업존, 진로진학관, 진로 콘서트, 창업경진대회 열려 -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1/20 [14:16]

화순 진로교육 페스티벌행사 준비가 완료돼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     © 화순투데이


화순군(군수 구충곤)지난 19일 화순교육지원청, 화순진로체험지원센터, 관내 중학교 진로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추진 실무 협의회를갖고, 행사 추진을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동안 수차례 회의를 거쳐 진행해왔던 행사 운영 사항 및 학교별 참가 일정을 최종 확정하고, 분야별 협조 및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했다.

 

 

화순 진로교육 페스티벌은 오는 11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화순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실내체육관에서는 기념식, 주제관(진로교육 성과 및 우수사례를 전시), 직업체험관(미래직업존 20개 부스, 우리동네 직업존 16개 부스-사람책 35), 로진학관(교육지원청, 관내 고교 홍보부스), 창업경진관(청소년 창업팀22개 부스)가 운영되며, 기존 단순 체험이나 전시형 박람회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행사 첫 날, 개막식은 화순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및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관내 중고등학교장, 교사 등 진로교육 관계자등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진로교육 페스티벌을 하하며, 모범학생 표창 등을 통해 학생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진로콘서트는 행사기간 중 이틀에 걸쳐 학부모·학생을 대상으로 광주 MBC 청춘진담 진행자 강수훈 대표의 진행 하에 진로관련 전문가, 멘토 들을 초청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진로콘서트를 개최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화순교육지원청,화순진로체험지원센터, 일선 학교, 지역 진로체험 기부처 등 지역 진로교육 관련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어 행사를 기획했으며, 지역의특징을 살리고, 지역 진로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가 학생, 학부모, 학교 등 교육의 3주체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호텔이야,아파트야? 화순 전세형 명품 임대아파트 분양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