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창으로 하나 된 나주 … 나주시, 제1회 마을합창축제 개최

26~27일 저녁 7시부터 나주문예회관에서 마을합창단 15개 팀 하모니
주민 간 소통‧화합 위해 2016년 창단 … 나주문화행복엔진 자리매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1/19 [14:25]

합창으로 하나 된 나주 … 나주시, 제1회 마을합창축제 개최

26~27일 저녁 7시부터 나주문예회관에서 마을합창단 15개 팀 하모니
주민 간 소통‧화합 위해 2016년 창단 … 나주문화행복엔진 자리매김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1/19 [14:25]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지역민의 소통과 화합 증진을 위해 지난 2016년 도입한 문화행복시책인 읍··마을합창단이 창단 이래 첫 축제행사를 갖는다.

 

▲     © 화순투데이


시는 오는
26일 부터 이틀 간 오후 7시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14개 마을합창단과 실버합창단(2), 외부 초청팀 등 단원 33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합창 공연인 1회 나주마을합창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나주시에는 각 마을의 특징을 반영한 팀명 아래 똘똘 뭉친 읍··동 마을합창단 15개 팀이 활동하고 있다. ‘합창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나주를 목표로 다양한 공연활동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문화도시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첫 공연 날인 26일은 남평읍 하모니합창단, 영강동 영포물빛소리합창단, 금천면 금빛합창단, 영산동 영산강등대지기합창단, 다시면 샛골합창단, 산포면 금빛합창단,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은파합창단(실버합창단)과 특별 초청된 대전광역시 판암2동 파나미합창단이 무대를 꾸민다

 

▲     © 화순투데이


27
일은 빛가람동 빛가람합창단, 반남면 마한합창단, 성북동 온누리합창단, 왕곡면 소리모아합창단, 노안면 노안마을합창단, 송월동 버들합창단, 다도면 다도호수합창단, 동강면 느러지합창단, 나주시노인복지관 배꽃소리합창단이 100분 간 감동의 하모니를 연출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별도 입장권 발부 없이 무료로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우리 시의 행복엔진 마을 합창단의 첫 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분주한 일상 속에도 하나 된 열정으로 마을 합창단을 이끌어준 주민들께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면서, “지난 10181,000인의 시민 합창 무대에 이어, 아름다운 하모니로 나주의 희망과 화합을 노래하는 뜻깊은 공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이재수 前기무사령관, 송파구 오피스텔서 투신, “한 점 부끄럼 없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