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공단, ‘제 7회 미래코 과학캠프’ 성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1/14 [09:52]

광해관리공단, ‘제 7회 미래코 과학캠프’ 성료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1/14 [09:52]

한국광해관리공단이 폐광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7회 미래코 과학캠프를 성황리에 운영,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117일 부터 9일 까지 3일간 경북 문경시에 위치한 문경새재리조트에서 진행되었다.

 

▲     © 화순투데이


폐광지역 진흥지구 7개 시·군 및 원주시 소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 80여 명을 선발하여 진행한 이번 캠프는, 상대적으로 소외된 폐광지역의 초등학생에게 균등한 과학체험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과학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학생들은 미래공학자가 되어 스마트 에너지 타운을 건설하기 위해, 에너지 키트 강연, IoT 강연, 도시공학 강연, 빅데이터 강연, 조별 문제 정의, 조별 해결책 발표 등 광해 지역을 탈바꿈할 수 있는 흥미 넘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캠프 마지막 날인 9일에는, 학생들이 폐광지역 진흥지구 7개 시·군 및 원주시에 스마트 에너지 타운을 건설하여 광해 지역을 변화시킬 다양한 아이디어를 뽐내기도 했다.

 

이청룡 공단 이사장은 폐광지역 학생들에게 과학 체험과 인성 함양의 기회를 주고자 캠프를 마련했다균등한 교육기회 지원, 지역상생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데 보다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호텔이야,아파트야? 화순 전세형 명품 임대아파트 분양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