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제8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우수상’수상

정주여건, 지역경제, 재정역량, 인적 역량 분야 높은 점수 받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0/31 [11:58]

화순군,제8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우수상’수상

정주여건, 지역경제, 재정역량, 인적 역량 분야 높은 점수 받아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0/31 [11:58]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30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8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인 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 김부겸 행자부장관으로 부터 상을 수상한 장치운 화순군 기획감사실징(우)     © 화순투데이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
(KPC)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1년부터 지자체가 효율적인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시군구의 생산성을 측정할 수 있는 지방자치단체 생산성지수를 개발, 이를 심사기준으로 활용해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

 

전국 226개 지자체 중 176개 기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친 가운데 화순군은 정주여건, 지역경제, 재정역량, 인적 역량 분야에 높은 점수를 받으며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인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위 분야의 생산성측정 산식 중 주민 수 대비 의료기관 병상 수, 영유아인구 수 대비 보육시설 수, 영유아 인구 수 대비 보육시설 현원 수,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 정도, 지역 안전지수, 통합재정수지비율, 지방세 징수율, 출산율 증가율의 8개 산식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생산성 대상 우수상 수상은 7만 화순군민이 주신 상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생물의약산업 글로벌 허브와 아동·청소년, 여성·가족, 고령 친화도시 등 3대 친화도시 구축으로 화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유도하고, 군민 삶의 질을 향상시켜 군민들의 화순 사는 자부심의 격을 한 차원 더 높이겠다.”고 말했다.

 

▲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뤽베송 영화 택시5, 특별 영상 대공개 ‘전설의 귀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