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조류, 농산물 영양소를 동시에 … 해독주스 ‘1일 생톡스’ 출시

첫 제품 전남지역 해조류와 농산물 소비촉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0/29 [16:49]

해조류, 농산물 영양소를 동시에 … 해독주스 ‘1일 생톡스’ 출시

첫 제품 전남지역 해조류와 농산물 소비촉진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0/29 [16:49]

()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센터장 장홍기)()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오병준)와 전남지역에서 생산되는 해조류와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한 후 첫 제품으로 ‘1일 생톡스를 개발·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 화순투데이


양 센터는 가정간편식
(HMR)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대용식(CMR) 시장 선점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해조류생산공법, 동결건조공법 등 센터 특화기술을 활용한 식품 개발에 주력해 왔다.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는 다시마, , 미역 등 해조류 가공을 지원하고, 나주색소센터는 브로콜리, 케일, 약콩 등 채소류와 프로바이오틱스를 융복합하는 기술을 통해 해독주스인 ‘1일 생톡스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장내 축적된 독소 배출을 위한 13종의 야채와 유산균,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다시마, 미역, 톳 등 해조류에는 알긴산, 후코이단(Fucoidan)을 비롯해 미네랄, 식이섬유, 칼슘, 칼륨, 철분, 마그네슘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있어 신체 내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는 해양수산부 수산식품거점단지 제1호로 목포시가 지역의 해양수산물의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국비 보조를 받아 설립한 전문 연구기관으로써 목포 수산물 대표 브랜드 제품 개발과 수산 관련 중소기업의 제품개발 지원 등에 나서고 있다.

 

나주시천연색소산업화지원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 천연색소 거점단지 제1호다.

나주시가 지역의 약용작물 및 농식품의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국비, 도비, 시비 보조를 받아 설립한 전문 연구기관으로써 농식품 기업, 농업인 제품개발 지원 등에 나서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농식품 동결건조 기술과 해조류 가공 기술을 융복합 접목함으로써 차별화된 제품, 농수산물 경쟁력 강화 등 파급 효과가 큰 해조류와 농산물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농수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류현진, 퀄리파잉 오퍼 수락…203억원에 다저스에서 1년 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