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특별단속 및 처벌강화 추진

박찬우 기자 | 기사입력 2018/10/29 [09:51]

음주운전 특별단속 및 처벌강화 추진

박찬우 기자 | 입력 : 2018/10/29 [09:51]

경찰청국민생명지키기 3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11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3개월간 전국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음주운전에 대한 형사처분을 강화하는 등 음주운전 근절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 자살예방 국가 행동계획  교통안전 종합대책  산업재해 사망사고 감소대


주운전은 선량한 타인의 생명과 안전에 심각한 피해를 입힐 있는 매우 중대한 범죄이다.


그러나 우리 사회 전반적으로 음주운전에 대한 관대한 인식과 문화가자리 잡고 있어 최근 5년 간 전체 음주운전 사고 중 재범자 사고가 43%를 차지하는 등 재범률이 매우 높다.


이에 따라 경찰청은 111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3개월간 전국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음주사고가 잦은 상위 30개 지역을 선정하여 공개하고, 경찰관 기동대 등을 투입하여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금요일 야간에는 전국 동시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유흥가ㆍ식당ㆍ유원지 등 음주운전 취약장소와 자동차 전용도로 진출입로 등에서 20~30분 단위로 단속 장소를 수시로 옮기는 스폿이동식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음주운전 형사처분 강화, 음주운전에 대한 면허 행정처분 강화, 음주운전 예방교육 및 홍보강화 등의 음주운전 근절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경찰청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음주운전 특별단속 및 처벌강화 방안을 강력하게 추진할 예정으로, 음주운전이 한순간에 한 개인은 물론 가정 전체를 무너뜨릴 수 있는 중대한 범죄행위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대리운전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뤽베송 영화 택시5, 특별 영상 대공개 ‘전설의 귀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