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총화순지회 장여환 부회장 2018 한국예총 예술문화 공로상 수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0/19 [16:16]

한국예총화순지회 장여환 부회장 2018 한국예총 예술문화 공로상 수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0/19 [16:16]

한국예총 화순지회 장여환 부회장이 2018 한국예총 예술문화 공로상을 수상했다.장국장은 지난 16일 전라북도 익산 솜리예술회관에서 열린 2018 예술문화대제전 둘째날 예술문화계 전국대표자대회에서 예술문화공로상을 받은 것이다.

 

▲     © 화순투데이


이번 예술문화대제전은 전국에서 처음 열린 대회로
15~17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을 했다.

 

하철경 예총회장은 개회사에서 한국예총은 지난 60년간 문화예술발전을 위해서 노력해왔으나 미흡한 면이 있었다며 올해 처음으로 전라북도 익산시에서 전국체전과 동시에 개최되는 2018 예술문화대제전은 국내 최초의 전국 통합 예술대회로 우리 문화예술의 뿌리를 튼튼히 하고 주민들에게는 삶의 풍요를 더해주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오늘 수상하신 여러분이 계시기에 전국 150여개 시군 예총의 건전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축하했다.

 

예술문화대제전은 분리 분산된 우리 예술을 통합, 육성, 확산시키고자 대한미국 최초로 시도되는 10개 분야 (건축, 국악, 무용, 문인, 미술, 사진, 연극, 연예, 영화 , 음악) 전국규모의 경연으로 앞으로 예술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1회 대회는 국악 분야만 전국 경연이 펼쳐졌는데 제 2회 서울대회에서는 분야를 확대해서 열릴 예정이며 점차 10개 분야의 모든 경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장여환 예술문화공로상 수상자는 화순국악협회 창립회원으로 예총 화순지부 이사, 부회장을 역임하며 화순지역 문화 발전에 지대한 헌신과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으며,5대 전라남도야구협회 회장, 39대 화순라이온스클럽 회장, 사단법인 대한수석인총연합회 제11대 광주광역시 회장, 체육법인 세계전통호국무예 광주연합 초대회장, 화순군 지역신문협의회 초대회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화순군 사회단체장 협의회 회장, 사단법인 대한종합격투기 광주전남연맹회장, 늘푸른화순21협의회장, 임사모 광주광역시 위원장, 한국생명사랑재단(더함누리) 후원회장, 사단법인 한국예총 화순지부 부회장 대한민국 무궁화회 방송언론 전문위원, The 대한일보 편집국장 등 여러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임업 분란 사태 야기한 김재현 산림청장은 즉각 사퇴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