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스 완화의료 알리기’ 지역 6개 병원 힘모아

화순전대병원 등 캠페인 펼쳐 OX퀴즈·버킷 리스트 작성 등 다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0/17 [10:24]

‘호스피스 완화의료 알리기’ 지역 6개 병원 힘모아

화순전대병원 등 캠페인 펼쳐 OX퀴즈·버킷 리스트 작성 등 다채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0/17 [10:24]

▲     © 화순투데이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원장 정신) 전남지역암센터(소장 주영은)가 지역내 호스피스 전문기관들과 공동으로 호스피스 완화의료를 바로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지난 13호스피스의 날을 기념, 무등산 국립공원 인근에서 진행한 캠페인에는 광주기독병원·광주보훈병원·천주의성요한병원·순천의료원·성가롤로병원 등 5곳이 동참했다.

 

호스피스 완화의료란 말기암 환자의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덜어줘 편안한 임종을 맞을 수 있도록 돕고, 가족까지 포함해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전인적인 의료행위를 의미한다. 환자의 통증·호흡곤란 등의 증상치료와 정서적·심리적 치료뿐 아니라 임종 돌봄, 사별가족 돌봄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     © 화순투데이


이날 캠페인에서는 완화의료에 관한 OX퀴즈·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을 주제로 한 버킷리스트 작성·즉석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호스피스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힘썼다.

 

가족과 함께 OX퀴즈에 참여한 김모(51)씨는 부친이 말기암이어서, 돌아가실 때까지 호스피스 완화의료 서비스를 받았다. 처음엔 호스피스 병동을 단순히 요양병원이라 생각했는데, 환자는 물론 가족들의 마음까지 보살펴주는 서비스에 감동했다고 말했다.

 

주영은 소장은 호스피스기관은 임종할 때까지 막연히 죽음을 기다리는 곳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있다“‘웰빙못지 않게 웰다잉도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호스피스에 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관련서비스를 이용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류현진, 퀄리파잉 오퍼 수락…203억원에 다저스에서 1년 더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