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이재명 지사 자택과 시청 압수수색,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18/10/12 [10:31]

경찰, 이재명 지사 자택과 시청 압수수색,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김두용 기자 | 입력 : 2018/10/12 [10:31]

▲ 경찰, 이재명 경기도지사 자택과 시청 압수수색,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경찰이 12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고발된 것과 관련해 이 지사의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당시 벌였던 압수수색의 연장선이라고 전했으며 바른미래당 성남적폐진상조사특위의 고발에 따라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이날 오전 720분부터 이 지사가 거주하는 성남 자택과 성남시청 통신기계실, 행정전산실, 정보통신과, 행정지원과 등 사무실로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7월 이 지사가 친형 정신병원 강제입원 의혹과 관련해 분당보건소와 성남시정신건강증진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남남부지사 등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이재명 지사는 성남시장 권한을 남용해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시키려 하고 또한 지방선거 기간에는 방송토론 등에서 이런 의혹을 부인한 혐의 등으로 고발당했다.

이번 압수수색은 김부선씨와 관련된 여배우 스캔들과는 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압수수색 대상에는 이 지사 신체도 포함되어 있지만, 신체 압수수색은 휴대전화를 압수하기 위한 것이지 일각에서 제기된 의혹과 같이 신체에 있는 점을 확인하는 차원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임업 분란 사태 야기한 김재현 산림청장은 즉각 사퇴하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